4. 개념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4:16
본문
Download : 4. 개념도.hwp
⑤ 학습課題 분석 → 개념들 상호간의 계열성(연계성) 파악 → 위계에 따른 구조화 → 개념도
4. 개념도
- 지식의 구조를 학습 → 학습課題에 포함된 개념이나 원리들 간의 상호 관련성에 대하여 학습한다는 것
설명
놓은 것
- 지식의 구조 : 지식을 이루는 구성요소 / 개념이나 원리들 사이의 상호관련성
개념도,브루너,연계,교차연결,관련성,진단평가,지구과학,임용고시,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③ 브루너
Download : 4. 개념도.hwp( 35 )
순서
① 개념 : 사물들이 가지는 공통적 속성 ② 명제 : 두 개 이상의 개념을 적절한 연결어를 사용하여 의미 있게 연결해 놓은 것 ③ 브루너 - 학문을 이루는 지식의 구조와 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 - 발견 혹은 탐구를 통한 과학 개념의 학습을 강조 ④ 구조 : 요소와 요소간의 관계 - 지식의 구조 : 지식을 이루는 구성요소 / 개념이나 원리들 사이의 상호관련성 - 지식의 구조를 학습 → 학습과제에 포함된 개념이나 원리들 간의 상호 관련성에 대하여 학습한다는 것 ⑤ 학습과제 분석 → 개념들 상호간의 계열성(연계성) 파악 → 위계에 따른 구조화 → 개념도 , 4. 개념도사범교육레포트 , 개념도 브루너 연계 교차연결 관련성 진단평가 지구과학 임용고시
① 定義(정의) : 사물들이 가지는 공통적 속성
② 명제 : 두 개 이상의 定義(정의) 을 적절한 연결어를 사용하여 의미 있게 연결해
놓은 것
③ 브루너
- 학문을 이루는 지식의 구조와 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
- 발견 혹은 탐구를 통한 과학 定義(정의) 의 학습을 강조
④ 구조 : 요소와 요소간의 관계
- 지식의 구조 : 지식을 이루는 구성요소 / 定義(정의) 이나 원리들 사이의 상호관련성
- 지식의 구조를 학습 → 학습해결해야할문제에 포함된 定義(정의) 이나 원리들 간의 상호 관련성에 대하여 학습한다는 것
⑤ 학습해결해야할문제 分析 → 定義(정의) 들 상호간의 계열성(연계성) 파악 → 위계에 따른 구조화 → 定義(정의) 도
④ 구조 : 요소와 요소간의 관계
① 개념 : 사물들이 가지는 공통적 속성
- 발견 혹은 탐구를 통한 과학 개념의 학습을 강조
- 학문을 이루는 지식의 구조와 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
② 명제 : 두 개 이상의 개념을 적절한 연결어를 사용하여 의미 있게 연결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