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대 대통령 선거 정치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2:57
본문
Download : 제16대 대통령 선거 정치광고.hwp
특히 전체 유권자의 48.3%를 차지하는 20, 30대가 노 후보의 당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省略)






설명
다.
순서
제 16대 대선에 대한 수치별 analysis(분석) 과 지지자에 대한 세대간 대결양상, 지역주의 의식, TV토론회등의 대선의 특징 및 정치광고를 기술한 레포트(report) 이다. 제16대 대통령 선거의 특징 중 하나는 세대별로 뚜렷한 투표 성향을 보였다는 점이다. 출구조사 결과 20, 30대는 민주당 노무현 후보 지지, 50대 이후는 한나라당 이회창 후보 지지가 많아 40대 위아래로 지지 성향이 확연히 갈린 것으로 나왔다.
레포트/경영경제
제 16대 대선에 대한 수치별 분석과 지지자에 대한 세대간 대결양상, 지역주의 의식, TV토론회등의 대선의 특징 및 정치광고를 기술한 레포트이다.[기말과제]제16대대선정치광고 , 제16대 대통령 선거 정치광고경영경제레포트 ,
[기말assignment]제16대대선정치광고
Download : 제16대 대통령 선거 정치광고.hwp( 22 )
,경영경제,레포트
제16대 대통령 선거 정치광고
Ⅰ. 제16대 대선
1. 전반적인 分析 (수치별 分析)
1) 후보별 득표내역 ---------------------------- 02
2) 지역별 투표율 ----------------------------- 02
3) 세대별 득표율 ----------------------------- 05
2. 16대 대선의 특징
1) 지지자에 대한 세대간 대결양상 -------------------- 06
2) 지역주의 의식 ------------------------------ 07
3) TV토론회 -------------------------------- 09
4) 전자개표 --------------------------------- 13
5) 방송사의 정확한 출구조사 ----------------------- 13
6) Internet 매체의 影響력 강화 ---------------------- 14
Ⅱ. 제16대 대선 정치광고
1. 제15대 대선과 비교 ---------------------------- 15
2. 후보간 광고分析 (이회창, 노무현, 권영길을 중심으로)
1) 인쇄광고 --------------------------------- 19
2) TV광고 ---------------------------------- 23
Ⅲ. 제16대 대선의 의미 --------------------------- 28
이회창 후보는 50대 이상서 60%을 얻고 40대는 양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