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P활용을 통한 학생의 기하사고 수준발달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3:00
본문
Download : GSP활용을 통한 학생의 기하사고 수준발달에 관한 연구.hwp
30GSP를활용한효율적인수업개선방안에대한연구 , GSP활용을 통한 학생의 기하사고 수준발달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GSP활용을 통한 학생의 기하사고 수준발달에 관한 연구
GSP활용을 통한 학생의 기하사고 수준발달에 관한 연구에 대한 소논문입니다.
다. 현재 중 고등학교의 수학교육은 책과 칠판을 위주로 하는 교사중심의 說明(설명) 식 수업이 대부분이다. 수학학습 시간에 흥미를 느끼게 해주고 능동적으로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게 해야 할 것임은 당연하다.
특히 수요자중심의 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7차 교육과정에서는 수요자인 학생들의 능동적인 개인의 요구와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므로 그들의 요구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변화가 필요하다.순서
Ⅰ. 서 론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의 제한점
4. 기대되는 효율
Ⅱ. 본 론
1. theory 배경
(1) van Hiele 기하학습 수준theory
(2) van Hiele 교수-학습 5단계
2. 적 용
(1) van Hiele 기하 학습 수준과 GSP
(2) 기하교육 도구로서의 GSP
(3) 연구대상
(4) 연구절차
Ⅲ. 결 론
1. 효 과
2. 제 언
Ⅳ. 참고 문헌
Ⅰ. 서 론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현대인의 property(특성)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도 우리 학생들의 경우에는 꾸준한 인내심은 점점 줄어들고 매사의 즉흥적이고 충동적이며 흥미를 끌지 못하는 일에 대하여는 아무리 중요한 일이라도 자칫 소홀히 하려는 경향이 있따 수업에서도 재미있는 시간은 열심히 듣지만 재미없는 내용에 대하여는 아무리 교사가 앞에서 주의를 끌어도 학생은 관심이 없어서 외면하는 현상을 보인다. 예를 들어 수학…(drop)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GSP활용을 통한 학생의 기하사고 수준발달에 관한 연구.hwp( 85 )
30GSP를활용한효율적인수업improvement방법에대한연구
GSP활용을 통한 학생의 기하사고 수준발달에 관한 연구에 대한 소논문입니다. 수학의 내용은 추상적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槪念이나 원리를 잘 이해하지 못하면 원활한 수업시간이 되기 힘들 것이다. 즉, 학생활동 중심의 교육을 강조하고 있으며 가르치는 교사도 새로운 수업방법의 improvement(개선)과 data(자료)를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알기 쉽고 수업의 참여도를 높게 하기 위하여 모든 교육매체를 활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따
이러한 점을 감안했을 때 컴퓨터와 수학교육은 학생과 컴퓨터와 상호작용을 강화시킴으로써 수학학습에 탁월한 효율를 거두고 있따 이미 컴퓨터는 첨단산업 기술의 발전으로 컴퓨터의 대중화가 지속화되고 있으며, 현대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컴퓨터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따 컴퓨터를 사용하면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새로운 측면에서 도울 뿐 아니라 문제해결과定義(정이) 체계적인 分析(분석), 해답의 타당성 分析(분석), 오류 分析(분석) 등의 과정을 통하여 수학적 사고력을 보다 강화시킬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을 가지고 있따 어린 시절부터 컴퓨터에 친숙해져 있는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언어적이고 추상적인 경험보다 비언어적이고 구체적인 경험을 갖도록 하는 일은 중요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