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커뮤니케이션과 채널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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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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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는 무엇인가
이유는 미디어가 확산되고 소비자들이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다양해지면서 미디어 믹스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중. 미디어 믹스는
통합effect를 어떻게 최적화 할지 결정하는 일. 따라서 통합매체기획에 대한 necessity 은
IMC와도 맥을 같이한다.
IMC란 원래 마케팅 믹스 중의 하나인 프로모션에 중점을 둔 IMC에 대한 definition 와
definition 도 이후 좀 더 포괄적으로 발전 되어 온 20년 이상 된 마케팅 방법론
그리고 TV광고가 중심이 되기 쉬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재검토 하기 위한 시도에
불과하고 IMC에 비판적인 견해에 관련되어도 설득력 있는 답변을 주기에는 아직까지
한계가 있다
1.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증가.
2.시장의 變化(변화).
그렇다면 왜 오늘날IMC는 다시 강조 된 것일까
3.소비자의 變化(변화).
IMC의 definition 적 definition 와 발전 과정.
IMC등장이전 마케팅 믹스
소비자를 구매 및 로열티를 유지시키기 위해고객이나 잠재고객이 접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모든 정보원을 관리하는 프로세스.
외부고객뿐 아니라 내부 직원과 그 밖의 모든 이해관계자를 포함한 관계중시
를 중시하고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아닌 기업경영 戰略차원에서 활용
스테이크홀더에 대한 모든 메시지를 戰略적으로 컨트롤하고,
그들과 유익한 관계를 구축
발전과정
최적통합+戰略적 비즈니스 프로세스
프로모션 차원을 내포한 경영 戰略 차원
IMC의 definition 적 definition
기존의 마케팅활동과 시대적 활동을 새로운 시각에서 재정립하고 시대적 environment(환경) 變化(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수용해 가면서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definition .
IMC와 미디어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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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통합커뮤니케이션과 채널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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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effect적인 믹스를 제안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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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커뮤니케이션과 채널믹스
광고주나 AE와 미디어 회의를 할 때 자주 요청받는 숙제
그것은 effect적인 뉴미디어
그렇다면 뉴미디어란 무엇인가
뉴미디어
BTL
디지털미디어
BTL
그렇다면 이러한 것들을 사용하면 끝인가
그건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