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advantage(장점) 유율 확대 방안 연구計劃書(삼양라면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7 04:58
본문
Download : 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 연구계획서(삼양라면을 중심으로).docx
특히 라면소비에 있어 20대가 가장 …(skip)
충성도요인,시장점유율,확대,계획서,삼양라면,중심,경영경제,레포트
_docx_01.gif)
_docx_02.gif)
_docx_03.gif)
_docx_04.gif)
_docx_05.gif)
_docx_06.gif)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 연구계획서(삼양라면을 중심으로).docx( 97 )
다. 봉지라면 중에서도 2012년 AC닐슨의 조사에 따르면 라면 업계에서 농심이 약 67%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독보적 1위이지키고 있고 뒤를 이어 오뚜기가 13.2%, 삼양이 11%를 차지하고 있다[Figure 2].
2012년 이후 삼양의 라면시장 점유율이 지속적 하락세를 보이며 결국 오뚜기에게 2위 자리마저 탈환 당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아 이에 우리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삼양라면 매출 향상에 대한 제안을 계획하였다. 세계 인스턴트면 협회(WINA)통계에 따르면 1인당 소비에 있어 한국이 연 71.9개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소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Figure 1].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현재 한국 라면 시장은 1조 9000억 수준까지 성장해 있으며 국민적 인스턴트 식품으로 지속적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아
근 2년간 국내라면시장에는 하얀 국물라면과 짜파구리와 같은 전통적 매운맛에서 벗어난 라면들이 인기를 모아 왔다.
설명
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advantage(장점) 유율 확대 방안 연구計劃書(삼양라면을 중심으로)
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advantage(장점) 유율 확대 방안 연구計劃書(삼양라면을 중심으로)
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 연구계획서(삼양라면을 중심으로) , 충성도요인 분석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 연구계획서(삼양라면을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충성도요인 시장점유율 확대 계획서 삼양라면 중심
충성도요인 analysis을 통한 시advantage유율 확대 方案 연구Plan(계획서) 삼양라면을 중심으로 -
- CONTENTS -
1. 연구주제 및 목적
2. 주제선정배경 및 시장조사
2-1. 삼양라면
2-2. 신라면
2-3. 진라면
2-4. 짜파게티
2-5. 너구리
3. 가설 및 모형 설정
3-1. MDP & MRP
3-2. FGI토론
3-3. 가설설정
3-4. 연구모형
4. 신뢰도 및 타당성 검증
4-1. 신뢰도 analysis 및 검증
4-2. 타당성 analysis 및 검증
5. 가설검증
5-1. 회귀 analysis을 통한 요인의 유의성 검증
5-2. 조절변수에 따른 effect(영향) analysis
6. conclusion(결론) 및 한계
[bibliography]
연구주제 및 목적
1963년 삼양라면 출시 이후 라면은 대한민국 인스턴트 식품 시장에 effect(영향) 력을 키워왔다. 그러나 여전히 전체 시장수요의 60%이상을 차지하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은 빨간 국물의 봉지라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