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의의와 목적 및 장단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8:45
본문
Download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의의와 목적 및 장단점.hwp
이러한
정보를 고객에 맞추어 활용할 때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이
라고 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란 고객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필요한 고객에
게 필요한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으로, 원투원(one-to-one) 마케팅이라고도
한다. 따라서 세계 구석구석에 흩어져 있는 정보
를 모아 잘 정돈된 상태를 경영 에 활용할 수 있는 기업만이 살아남는다. 즉, 어느 고객이 무엇을 얼마나 자주 구매했는지, 어느 매장에서 어떤 유
형의 제품을 구매했는지, 언제 재구매 ? 대채구매를 할 것인지 등과 같은 데이
터를 가지고 고객의 성향을 analysis, 향후 필요한 마케팅 戰略을 수립하는 것이다. 따라서 세계 구석구석에 흩어져 있는 정보
를 모아 잘 정돈된 상태를 경영 에 활용할 수 있는 기업만이 살아남는다.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의의와 목적 및 장단점
Download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의의와 목적 및 장단점.hwp( 74 )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의의와 목적 및 장단점
목차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Ⅰ. 의의
Ⅱ.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목적
1. 주문 획득 및 고객봉사체제 수행
2. 장기戰略의 수립
3. 마케팅 관리의 자동화
Ⅲ. 장, 단점
1. 장점(長點)
2. 단점
Ⅳ. 새로운 마케팅의 example(사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1. 의의
the twenty-first century는 정보 경쟁의 시대이다. 즉, 어느 고객이 무엇을 얼마나 자주 구매했는지, 어느 매장에서 어떤 유
형의 제품을 구매했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의의와 목적 및 장단점
목차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Ⅰ. 의의
Ⅱ.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목적
1. 주문 획득 및 고객봉사체제 수행
2. 장기戰略의 수립
3. 마케팅 관리의 자동화
Ⅲ. 장, 단점
1. 장점(長點)
2. 단점
Ⅳ. 새로운 마케팅의 example(사례)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1. 의의
the twenty-first century는 정보 경쟁의 시대이다.
데이터 간의 상관관계를 찾아 기업경영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으로, 비오는 날 빨간 립스틱…(skip)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의의와 목적 및 장단점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의의와 목적 및 장단점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의의와 목적 및 장단점경영경제레포트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의의와 목적 장단점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의와,목적,장단점,경영경제,레포트
다. 월
마트가 내세우고 있는 비장의 무기는 데이터를 가공 처리해 필요한 정보를 언
제라도 볼 수 있게 하는 정보기술이다.
미국의 航空(항공) 회사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잘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데, 예를 들어 출발 전에 탑승객에 대한 reference(자료)를 파악, 승무원에게 전달해 고객
이 좋아하는 와인과 식사 그리고 취미까지 고려해 고객에게 감동을 안겨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최근 들어와서는 航空(항공) 회사뿐 아니라 은행, 유통, 제조업
체까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 도입되고 있다
미국의 유통 전문회사 월마트(Walmart)는 미국전역에 흩어져 있는 매장마
다 주요 고객층의 수요를 신속히 파악해 매출을 극대화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정보를 고객에 맞추어 활용할 때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이
라고 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란 고객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필요한 고객에
게 필요한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으로, 원투원(one-to-one) 마케팅이라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