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복지실천 적용(개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7:49
본문
Download : 유아기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복지실천 적용(개입).hwp
따라서 유아가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과잉활동을 억제하고 주의집중시간을 늘려 나가며, 공격성을 줄여 나갈 수 있도록 임상적 개입을 할 필요가 있다아 그리고 부모의 과잉보호로 부분운동능력이 미발달해 있는 아동들은 일상생활 동작능력 훈련 프로그램(program]) 을 실시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유아를 보육하는 기관에서는 적절한 영양급식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특히 신체적 학대가 일어날 확률이 크므로 아동학대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의뢰하고, 아동을 위한 심리상담과 부모상담 및 가족치료를 제공하며 부모들을 교육하는 프로그램(program]) 에 참여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주위 環境(환경)에 대한 다양한 탐색의 기회를 통하여 언어 발달과 인지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Download : 유아기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복지실천 적용(개입).hwp( 72 )
순서
유아기,발달장애,사회복지실천,적용,개입,인문사회,레포트
유아기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복지실천 적용(개입)
유아기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복지실천 적용(개입) , 유아기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복지실천 적용(개입)인문사회레포트 , 유아기 발달장애 사회복지실천 적용 개입
설명
유아기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복지실천 적용(개입)
급속한 신체발달과 인지 발달을 통해서 성장하게 되는 유아기에는 영양결핍이나 질병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유아기의 운동 발달과 관련되어 나타날 수 있는 문제는 주의력결핍 및 과잉활동장애(ADHD)와 공격성이다. 그러나 언어모델이 부족하여 언어적 자극을 받을 수 있는 環境(환경)이 결여되어 있거나, 지나치게 언어모델이 많거나, 과잉보호에 의하여 언어를 사용할 당위성이 적은 경우에도 유아의 언어 발달이 지연된다
그러므로 유아가 정상적으로 언어 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심리적 정서적인 안정을 갖게 하며, 언어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적절…(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_hwp_01.gif)
_hwp_02.gif)
유아기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복지실천 적용(개입)
다. 어머니(주 양육자)의 양육태도가 유아의 심리, 정서 발달에 중요하며 어머니(주 양육자)와의 애착관계가 이후 인간관계의 질을 결정하는 데 중요 바탕이 되므로 긍정적인 양육태도를 가지도록 교육하고 상담하는 프로그램(program]) 이 확대되어야 한다.
또한 가족의 해체로 인한 부모들의 양육부담 등을 이유로 가정에서의 아동학대가 발생하기 쉽다. 또한 부모로부터 심한 꾸중이나 비난을 받게 되면 유아의 자율성과 주도성 발달에 장애가 생기므로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부모로 하여금 유아와 애정 어린 신체적 접촉을 유지하고, 건전한 훈육방식을 사용하도록 부모교육을 제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