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저항 및 추진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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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10: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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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 레이놀드 수(Rn)은 test(실험) 온도에 알맞게 보정을 한다.
③한편, 3차원적인 해석을 위해서 형상계수를 구해야 한다.즉,
②마찰저항계수 CF는 다음의 식으로 표현되는 1957년의 ITTC곡선을 이용한다.선박저항 및 추진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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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형선 시험을 통한 실선의 EHP 추정#
1.제원
1TITLEFull Load Dep.2선종Daebo Car Ferry3모델 선형 LBP2,1667 M4모델 선형 침수 표면적(WSA)1,35245모델 선형 용적0.0605 M36SCALE RATIO307test(실험) 온도13.7 도이 온도에서 질량밀도999.28 kg/m3이 온도에서 동점성 계수1.180×10-6 m2/s8APPENDAGENone
2.test(실험) DATA
NOFnRtm(kgf)10.1930.281920.2040.313130.2130.347440.2230.382750.2340.431660.2450.4874
3.실선의 EHP 추정과정
①test(실험) 데이터에서 주어진 Fn을 이용하여 모형선의 속도를 구한다.여기에서 형상계수 1+k는 Prohaska의 방법을 이용하여 구할 수가 있따즉, (1+k)는 cFn4/CfM을 X값으로 CtM/CfM을 Y값으로 하고 그래프를 그렸을 때 Y절편이 된다 여기에서는 임의로 c값을 1으로 두고 계산 하였다.
Lin…(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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