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존주의`와 `분석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22:11
본문
Download : `실존주의`와 `분석철학`.hwp
② 집단에 동화되는 데 대한 반항 - 실존주의자들은 학교가 취하여야 할 최선의 방침은 학생들로 하여금 자기 자신을 인지시키는 것과 사회적 선택에 휩쓸려서는 안 된다는 것과 궁극…(skip)
다. 왜냐하면 진래에 대한 개념(槪念)은 항상 확장되고 변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에서 학생의 선택은 교과 선정에 있어서 결정적 요인이 되어야 한다.
`실존주의`와 `분석철학`
실존주의와분석철학






,인문사회,레포트
정반대의 모습을 갖고 있다고 말 할 수 있는 분석철학과 실존주의에 대해서 각각 조사하고, 비교 분석 하였습니다.
2) 교육과정
- 교육과definition 융통성 강조.실존주의의 교육과정은 반드시 變化에 대하여 개방적인 태도를 가진다.
- 교과목 - 기초과목 3R`s, 과학, 사회과학(창조적 노력과 그 자신을 이해하는 인간능력의 기반이 된다 단, 이러한 교과는 학생들의 정서발달과 관련하여 제시되어야 한다.) + 인간성, 예술교과, 인문학, 개인의 의미를 갖는 어떤 교과도 공부하는 교육과정에서 정당화 될 수 있다 7)
3) 교육적 의의
① 개인의 중요성에 대한 강조 - 실존주의의 특징은 개인이 받아들일 수 있는 가치들이 오로지 개인의 자유의지에 의한 가치라는 점이다. 따라서 학교의 임무는 자유스러운 창조적 개성의 신장을 장려하는데 있고, 자아실현을 가능하게 하는데 있다 그러므로 교육과정에 있어서 개인적인 학습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실존주의와분석철학 , `실존주의`와 `분석철학`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실존주의`와 `분석철학`.hwp( 64 )
설명
정반대의 모습을 갖고 있다고 말 할 수 있는 분석철학과 실존주의에 대상으로하여 각각 조사하고, 비교 분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