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학교 철학교육의 피료썽과 그 교육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1:50
본문
Download : 고등학교_철학교육의_필요성과.hwp
3. 철학교육의 방법
사실상 오늘날 인류는 컴퓨터를 중심으로한 초고속의 정보理論과 유전자 조작에 의한 새로운 생명의 복제를 선언하고 나선 유전자 공학에 의하여 그 originate 를 찾아볼 수 없는 첨단 과학의 시대를 맞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시점에서 공업화 사회를 다 구축하기도 전에 다시 새로운 정보理論과 첨단 기술을 익히지 않으면 안되는 지점에 서있다 따라서 우리는 모든 교육기관에 있어서 무엇을 먼저 가르치고 무엇을 목적으로 하여 어떠한 교육 내용을 가르쳐야 할 것인지 그 교과목 편성상 매우 어려운 문제를 안고 있다 물론 이것은 세계의 모든 나라들이 공통적으로 경험하지 않으면 안되는 근본적인 문제이다.
1. 전인적 인간형성을 위해서
순서
현대인은 N.위너가 피력한 바와 같이, 기술지(know-how)만을 중요시 하고 목적지(know-what)를 경시함으로써 고귀한 삶의 목적을 상실하여 가고 있으며, 책임있는 인간 존재로서의 전 권리가 배재된 가운데 선악의 기로에서 가야할 방향을 잃고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고등학교 철학교육의 피료썽과 그 교육 방법
고등학교 철학교육의 필요성과 그 교육 방법
2. 통일적 인식을 위해서





우리는 지금 64KDram의 기억장치를 만들어낼 만큼 첨단 기술국가로 발돋움하고 있지만 생산수단의 기계화 내지 작업의 분업화에 이하여 기능인만을 요구하게 됨으로써 전통적인 인간관과 도덕은 위협적인 도전에 직d게 되었다.
설명
철학교육,제레미 리프킨,루소,제 2의 탄생기,소크라테스의 산파술,C.F 바이츠제커,철학교육의 방법,야스퍼스,듀이,
고등학교 철학교육의 피료썽과 그 교육 방법
Download : 고등학교_철학교육의_필요성과.hwp( 3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