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1월 4주 월요일만4세 일일교육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7:46
본문
Download : (HR) 1월 4주 월요일만4세 일일.hwp
대그룹 활동 <새노래- 하얀 나라>
여러 가지 사진자료를 본다.
안전 사고
T :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14:00 ~ 14:10
3.손을 올바른 손 씻기 방법으로 깨끗하게 씻는다.
관련
2.유아는 한줄기차로 세면대 앞에 줄을 서서 기다린 후 손을 씻는다.
② 발표를 할 때 지켜야 할 약속에 대해 나눈 뒤, 손을 들고 한 사람씩 이야기 해본다.
※ 안전: 복도에서 미끄러질 위험이 있으므로 뛰지 않도록 주의한다.
【 안전지도 】
관련
몸에 해로운 간식
~
12:00 ~ 12:10
※ 안전 : 줄을 서서 기다릴 때에 친구를 밀거나 장난치지 않도록 지도한다.
- 친구들과 함께 하얀 나라 노래를 불러보니 어땠니?
인성
이야기 나누기 <애국조회 및 주말 지낸 이야기>
기본생활습관
평가 관점
- 우리가 이야기 나눈 약속이나 규칙을 잘 지키면서 활동해 보았니?
요소
· 원래 차량 코스에서 당일만 귀가 방법이 변경 된 유아는 꼭 확인하게 부모의 요청에 따라
- 소주제에 따른 활동 연계성 평가
평가 영역
5. 활동 선정이 주제에 적절하였다.
T : 유치원에 있을 동안 기분이 어땠었어?
④ ‘신문지 눈싸움’ 게임을 한다.
평가
2.화장실 다녀온 후, 유아는 한줄기차로 세면대 앞에 줄을 서서 기다린 후 손을 씻는다.
- 친구가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 어떤 태도로 들어야 할까요?
활동
* 유아들과 함께 자리에 앉아 칠판에 하루일과를 적으며 紹介한다.
원감
【 점심 식사 지도 】
음악을 잘 듣고 그림을 그려요
요소
14:10 ~ 14:30
④ 차례(次例)로 상장을 수여하고 박수로 격려한다.
· 간식을 먹은 유아는 놀이 이름표를 영역판에 붙이고 자유 놀이를 스타트한다.
내용
주말 지낸 이야기를 그림과 글을 통해 표현해본다.
원장
내용
특이 사항
▶ 과학영역: 고드름 탐구
10:30
· 등원 전 교실에 환기를 시키고 전등불을 켜놓아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창의 > 인지적 요소 > 사고의 수렴 > 생각을 요약해보기
· 신발을 바르게 요약하고 나온다.
13:20
1. 연간계획에 따라 주간 계획 및 일일 계획안이 작성 되었다.
자료 및 유의점
및
- (신호악기를 제시하며) 이것은 무엇이니?
⑤ 하얀 나라들 노래를 부른 후, 느낌을 이야기 나눈다.
인성 > 인간관계덕목 > 약속
~
2
14:30
준비물
사회관계 > 나를 알고 사랑하기 > 나의 일 스스로 하기
사회관계 > 안전하게 생활하기 > 교통안전 규칙 이해하기
누리
- 유아의 안전한 지도를 교사가 돕는다.
< 점심식사 및 양치질 >
※ 질서: 한줄기차하여 차례(次例)차례(次例) 이동한다.
%201%EC%9B%94%204%EC%A3%BC%20%EC%9B%94%EC%9A%94%EC%9D%BC%EB%A7%8C4%EC%84%B8%20%EC%9D%BC%EC%9D%BC-8725_01.jpg)
%201%EC%9B%94%204%EC%A3%BC%20%EC%9B%94%EC%9A%94%EC%9D%BC%EB%A7%8C4%EC%84%B8%20%EC%9D%BC%EC%9D%BC-8725_02_.jpg)
%201%EC%9B%94%204%EC%A3%BC%20%EC%9B%94%EC%9A%94%EC%9D%BC%EB%A7%8C4%EC%84%B8%20%EC%9D%BC%EC%9D%BC-8725_03_.jpg)
%201%EC%9B%94%204%EC%A3%BC%20%EC%9B%94%EC%9A%94%EC%9D%BC%EB%A7%8C4%EC%84%B8%20%EC%9D%BC%EC%9D%BC-8725_04_.jpg)
%201%EC%9B%94%204%EC%A3%BC%20%EC%9B%94%EC%9A%94%EC%9D%BC%EB%A7%8C4%EC%84%B8%20%EC%9D%BC%EC%9D%BC-8725_05_.jpg)
내 용
< 대그룹 활동 – 새 노래: 파란 나라 >
과정
활동명
- 하얀 나라 노래의 노랫말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
평가
활동명
13:00 ~ 13:20
및 화장실 다녀
- 주말 지낸 이야기를 그림과 글을 통해 표현해본다. - 제출용이 아닌 - 구매자께서 추가 조사후 재편집하셔서 - 완벽한 완성본을 만드시는겁니다.
영상자료, 고드름 사진
* 전등불을 켜놓아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 유아의 학습, 활동 참여, 협력과 질서 태도 등을 observe
- 손을 씻은 후 개인 수건에 닦는다.
인성 > 인성판단력 > 행동실천력
활동
시 간
성실하게 자신의 일을 한 친구들을 격려하여 좋은 추억을 남긴다.
활동명
목표(目標)
살펴보기로 한다.
창의 > 인간관계덕목 > 약속
- 누구를 만났나요? 무엇을 했나요?
- 비누를 반드시 사용한다.
주말 지낸 이야기
❂ 예절: 공수를 하고 바르게 앉는다.
평가
내용
- 바른 자세로 인사한다.
점심식사 및 양치질
- 주말동안 날씨가 어땠나요?
및
요소
정돈
누리과정
인성 > 인성판단력 > 행동실천력
목표(目標)
2. 일일 계획안에는 목표(目標), 활동, 내용, 활동시간, 준비물, 지도방법, 평가 등이
활동명
14:40
몸에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을 구분할 줄 안다.
요소
활동명
- 규칙을 지키며 활동을 해 보니 어땠니?
· 유아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밝은 분위기 속에서 유아들을 맞이한다.
3
ㅇㅇㅇ반
누리
게임의 규칙을 이해하고 즐겁게 참여한다.
~
활동 명
③ ‘신문지 눈싸움’ 게임 방법을 알아본다.
- 적당한 양의 치약을 칫솔에 묻힌다.
인성 > 인간관계덕목 > 약속
< 출석확인 및 하루일과 계획 >
피아노, 악보, 가사판, 음원
요약
관련
과정
활동명
② 상장을 紹介하고 어떤 내용이 적혀있는지 함께 읽어본다.
등원지도 및 자유선택활동
관련
목표(目標)
및
- 교사가 지도하여 줄을 바르게 서고 차례(次例)를 지켜서 이용하도록 한다.
③정답이 나오면 함께 고드름 영상을 시청한다.
내용
창의
인성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③ 상장을 받는 유아를 호명하면, 바른 자세로 상장을 받고 인사한다.
출석카드
14:40 ~ 14:40
준비물
7. 유아는 맛있게 점심식사를 한 후 이를 닦는다.
3. 정적, 동적, 개별, 소집단, 대집단 활동이 균형 있게 제시 되었다.
-나는 추운 겨울에 만날 수 있어요.
· 양치질을 한다.
5. 유아는 개인 소지품을 챙긴다.
① 모이는 자리에 함께 모여 앉아 주말에 있었던 일들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의사소통 > 듣기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아니면 개학하기 전에 몰아서 급하게 했니?
* 유아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밝은 분위기 속에서 유아들과 이야기 나눈다.
-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적절히 표현한다.
- 눈싸움을 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활동
10:40 ~ 11:00
내용
13:50
겨울 물건 숫자만큼 붙이기
* 바른 자세로 앉는다.
다.
【 오늘의 식단 】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자연현상 알아보기
8. 교수학습 자료는 주제에 적절하였다.
사회관계 > 이웃과 더불어 생활하기 > 예절 바르게 생활하기
신체운동·건강 > 안전하게 생활하기 > 안전하게 놀이하기
- 비누를 반드시 사용한다.
10:40
신체활동 <신문지 눈싸움>
기본생활습관: (절제) 규칙적인 생활을 해요.
· 교실의 요약 상태를 살펴보고, 칭찬해 주며, 어려운 부분은 함께 요약한다.
- 탄산음료나 이온 음료, 과일 쥬스에도 설탕이 많이 들어가 입맛이 없게 만들고 피를
- 간식으로 무엇을 먹어보았나요?
사회관계 > 이웃과 더불어 생활하기 > 질서와 규칙 지키기
3. 유아는 도시락을 준비한다.
② 다 같이 일어나서 국민의례를 한 뒤 애국가를 부른다.
- 노래를 즐겁게 부르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불러보도록 할까?
· 칫솔에 치약을 적당히 묻힌다.
지도
목표(目標)
누리
의사소통 > 듣기 >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1. 한 줄로 선다.
관련
평가
※ 안전 : 줄을 서서 기다릴 때에 친구를 밀거나 장난치지 않도록 지도한다.
정돈
내용
활동명
5분 나침반 교육<절제 - 몸에 해로운 간식이 있어요>
귀가 시킨다.
국이 뜨거울 수 있으므로 한 김 빼서 주기, 아이들 몸에 쏟지
- 우리가 먹는 간식 중에는 몸에 좋은 간식도 있지만, 배만 부르게 하는 몸에 해로운 간식도
강당에서 함께 모였을 때 지켜야 할 규칙 및 약속을 알고 실천한다.
- 비누를 반드시 사용한다.
※ 안전: 유치원에서 덧신을 잘 신고 다녀요.
이 reference(자료)는 해당 주제에 맞게 reference(자료) 조사후 작성하였습니다. (얼은 냇가, 계곡 등등)
14:00
선택
활동
칠판, 보드마카, 하루일과표
활동
4) 유아들이 신문들을 구겨 눈뭉치를 만든다.
12:00
관련
날짜 판
평가
누리
(원아수첩),
- 완벽한 완성본을 만드시는겁니다.
12:10 ~ 13:00
2.화장실 다녀온 후, 유아는 한줄기차로 세면대 앞에 줄을 서서 기다린 후 손을 씻는다.
※ 예절: 공수를 하고 바르게 인사한다.
09:50
※ 질서: 겉옷과 가방을 사물함에 바르게 요약해요.
이름표
활동
20xx. x. x (x)
- (신문지를 제시하며) 이것은 무엇인 것 같니?
방과 후
5분 나침반 교육 < 몸에 해로운 간식이 있어요. >
· 가정에서 유치원으로 전달사항이 있는지 확인한다.
4. 실내 활동 · 실외 활동이 균형 있게 계획되어 있다
관련요소
- 질서를 지켜서 차례(次例)대로 손을 씻는다.
- 활동으로 직접 몸에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을 구분해 보니 어땟니?
- 이름을 부르면 바른 자세로 나와 인사하고 상장을 받고, 박수쳐준 친구들에게도 정중히
활동
< 화장실 다녀오기 >
T : 어렵거나 힘들었던 것도 있었니?
주말지낸이야기 활동자료
※ 안전: 버스에 바르게 앉아 벨트를 한다. - 짜깁기 한 자료가 아닙니다.
6. 차량에서의 안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요소
8. 유아와 사랑표현을 하면서 교사가 인사를 한다.
기본
활동 목표(目標)
11:10
6. 발산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교사의 상호작용과 피드백이 이루어 졌다.
설명
- 인형에게 간식을 주려고 하는데, 몸에 좋은 음식을 골라 넣어준다. (가방, 수첩, 신발을 가지고 간다.
활동
① 눈싸움 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사회관계 > 나를 알고 사랑하기 > 나의 감정 알고 조절하기
- 손으로 무릎을 치며 노래 불러보자.
결석 원아
- 미술 영역 :
3) 신문지를 나누어 준다.
④ 여러 번 반복하여 하얀 나라 노래를 부른다.
활동
과제 레포트 논문 사이버 학점은행 일반대학 오프라인 온라인 일지 관찰 자소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사이버대 교육원 학점제
요소
- 쌓기놀이 영역 :
- 구매자께서 추가 조사후 재편집하셔서
~
②수수께끼를 통해 고드름에 대해 관심 갖는다.
평 가
유아연령
· 유아들과 줄을 서서 화장실로 이동한다.
10:30 ~ 10:40
- 게임 활동에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할까?
2. 도보 유아는 안전하게 부모님께 인수인계 한다.
관련
신체운동·건강 > 건강하게 생활하기 >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하기
관련
출석스티커,
관련
과정
인성
- 나도 건강한 간식을 골라 먹을 수 있겠니?
신체운동·건강 > 안전하게 생활하기 > 비상 시 적절히 대처하기
· 내 칫솔을 꺼낸다.
1.활동을 요약하고, 줄을 서서 화장실에 다녀온다.
1) 유아들을 두 팀으로 나눈다.
· 다 붙인 후 바구니에 원아수첩을 요약한다.
누리
활동
1. 하루 동안 있었던 일들에 대하여 회상해본다.
일 일 교 육 계 획 안
눈이 오는 날의 즐거움을 느끼고 즐긴다.
화장실 문에 손이 끼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 등원 지도 】
목표(目標)
락스 그림
14:30
누리
목표(目標)
활동명
않도록 한다.
3. 내일 하루일과에 대하여 이야기 나눈다.
활동
· 약을 가지고 왔을 경우에 투약 의뢰서를 반드시 확인하고 복용할 약을
정돈
1.활동을 요약하고, 줄을 서서 화장실에 다녀온다.
노랫말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노래를 부른다.
-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몸에 좋은 간식과, 해로운 간식을 구분해 본다.
오기
· 1코스, 도보 귀가 유아는 담임교사가 손잡고 데리고 나가 탑승시킨다.
13:50
고드름 탐구
및
T :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
맞이한다.
- 우리는 어떤 때 간식을 먹나요?
10:40
끈적하게해 좋지 않은 간식이구나.
창의
④ 함께 활동 했던 내용을 평가한다.
준비물
관련
오기
· 투약 의뢰서, 약병, 수첩을 확인한다.
창의
누리
창의
창의 > 인간관계덕목 > 약속
6. 유아에게 밥과 반찬을 배식 한 후 국물을 유아들 자리에 가서 배식하고 전체를 살피면서 안 받은 유아가 있는지 잘 둘러본다.
창의
⑤바깥놀이를 나가거나, 산책을 할 때 고드름이 있는지 주의깊게
재
- 활동에 대해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는지 평가한다.
- 그럼 우리반에서 열심히 방학 숙제를 해 와서, 상장을 받는 친구는 누가 있는지 보자.
관련
② 하얀 나라 노래를 감상한다.
10:10
~
- 눈이 오는 날에 바깥에 나가서 무엇을 했니?
동시자료
활동
안전교육
4. 교사는 오늘 급식메뉴를 紹介하고 음식의 영양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11:10
관련
* 하루 일과에 대해 안다.
활동명
~
준비물
창의
준비물
③ 오늘의 활동 내용을 되돌아 본 뒤 마무리 한다.
< 주말 지낸 이야기 >
- 평가를 통해 잘 된 점과 잘 되지 않는 것을 유아들이 잘 알고 수정할 수 있도록 한다.
활동
- 수조작영역 :
13:50 ~ 14:00
내용
활동
①추운 겨울에 물이 얼면 어떤 현상으로 변하는지 사전에
② 멀티교수 자료를 보면서 이야기 나눈다.
활동명
3. 방과 후 활동 반 유아는 해당 교실로 안전하게 이동한다.
관련
과정
~
신체운동·건강 > 건강하게 생활하기 > 질병 예방하기
- 친구들 이번 주말 가족들과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왔나요?
T : 오늘 어떤 활동들을 했었지?
활동
관련
※ 청결: 손을 깨끗이 닦아요.
· 고드름과 날씨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
- 교사가 지도하여 줄을 바르게 서고 차례(次例)를 지켜서 이용하도록 한다.
화장실 다녀오기
4. 유아들의 물건, 수첩 등을 잘 요약하고 가방에 넣어서 갈 수 있도록한다.
교실과 복도에서 뛰어 다니지 않아요.
눈사람에게 편지 쓰기
- 발표를 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붕 밑에 매달려 자라지요.
9. 교수학습 자료가 활동목표(目標) 달성에 적절하였다.
5분 나침반 교육 자료 ppt
과학 영역
생활주제
7) 눈뭉치의 수를 세어 눈뭉치가 적은 팀이 이긴다. - 자료활용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책상 위에 있는 것과 바닥에 떨어진 것은 바구니에 요약하도록 하세요.
· 카펫에 앉아 교구 놀이나 책읽기를 한다.)
인성
내용
관련
- 매일 매일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한 친구들을 어떻게 칭찬해 줄 수 있을까?
- 다음에 다시 활동을 해 본다면 어떤 방법으로 게임을 해 보고 싶니?
- 이제 노랫말을 넣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불러볼까?
관련
1. 코스별로 유아들을 나누어 버스에 탑승하며 귀가한다.
수업일수
- 손을 씻은 후 개인 수건에 닦는다.
T : 버스 안에서 일어나서 돌아다닌다면 어떻게 될까?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다
(유아를 반갑게 맞아주며 유아의 기분과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준비물
눈 프로젝트
목표(目標)
· 가방은 고리가 앞으로 나오게 넣고, 가방끈은 사물함 밖으로 나오지
고드름 탐구
7. 선생님과 인사를 나눈 후 귀가한다.
~
· 자연 현상에 관심을 가지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관련
요소
· 교사는 유아들 한 명 한 명 안아주고 눈을 마주치면서 인사하며 환영하며
12:00
- 눈 놀이를 하며 어떤 느낌이 들었니?
~
- 화장실을 깨끗이 사용한다.
· 입안을 헹구고 입 주변을 깨끗이 닦는다.
- 눈이 오는 날에 바깥에 나가 본 적이 있니?
④ 다 함께 원가를 부른 뒤 애국조회를 마치고 교실로 이동한다.
사회관계 > 사회 현상에 관심 가지기 >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기
누리
① 눈이 오는 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겨울
창의인성
결
화장실 다녀오기
·자연탐구 >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 탐구과정 즐기기
누리
Download : (HR) 1월 4주 월요일만4세 일일.hwp( 52 )
사회관계 > 이웃과 더불어 생활하기 > 질서와 규칙 지키기
창의 > 동기적 요소 > 호기심 / 흥미
평가
③ 주말 지낸 이야기를 활동지에 그림 또는 글로 표현 한 후, 활동을 마무리 한다.
인성
13:20 ~ 13:50
내용
관련
※ 3 잘함 - 2 보통 - 1 미흡
· 자유선택시간에 어디서 어떤 활동을 누구랑 같이 하였는지 생각해 보고
1.교사는 요약하는 시간을 미리 약속 된 피아노 음악 또는 음원으로 알린다.
(절제) 규칙적인 생활을 해요
5) 호루라기를 불면 상대팀에게 눈뭉치를 던진다.
- 남아있는 해로운 음식을 맛있다고 많이 먹은 친구는 어떻게 될까?
활동
T :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무엇이었어? 왜 기억에 남았니?
- 신호악기가 언제 필요할까?
< 대그룹 활동 – 방학 assignment물 시상식 >
과정
과정
창의
활동
13:00
· 책보기 및 수 조작영역에서 놀이를 한다.
요약정돈 및 평가
등원
10:10 ~ 10:30
활동명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관련
- 역할놀이 영역 :
시 간
오늘의
③ 이번 주 기본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본다.
발표한다.
시간표
사회관계 > 나를 알고 사랑하기 > 나의 감정알고 조절하기
활동
선생님과 친구들 말에 귀 기울인다.
⑤ ‘신문지 눈싸움’ 게임 활동을 회상한다.
10:30
평가
· 자유선택 활동이 끝나면 활동 시 좋았던 점과 속상했던 점 등을 이야기 한다.
창의
※ 안전 : 줄을 서서 기다릴 때에 친구를 밀거나 장난치지 않도록 지도한다.
부모님께서 의뢰한 방법으로 보관한다.
신체를 적절히 활용하여 움직일 수 있다
· 개인 수건으로 손을 깨끗이 씻는다.
목표(目標)
5. 교사는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앞치마를 입고 머리 수건을 두른다.
< 안전지도 및 일과평가 / 귀가 준비 >
【 양치 지도 】
④고드름은 왜 생기는지, 날씨와 관련지어 알아본다.
과정
관련
② 놀이를 통해 스스로 건강한 음식과 해로운 음식을 구분해 본다.
- 노래를 들으며 기억나는 노랫말이 있니?
과정
활동
- 언어영역 :
관련
누리
· 2코스, 3코스 귀가 유아는 차량 대기 장소(교실)로 안전하게 이동을 돕는다.
~
- 음식물의 necessity 을 안다.
평가 방법
13:20
요소
08:00 ~ 09:50
· 칫솔 사용 후 칫솔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세척한 후에 칫솔 소독기에 끼운다.
요약
-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약속에 대해 알고 지킨다.
결석 사유
~
의사소통> 듣기> 낱말과 문장 듣고 이해하기
다양한 간식 그림 자료, 인형
※ 건강: 이를 깨끗이 닦아요.
누리
09:50
자유 놀이
1
및
출석확인 및 하루일과 계획
의사소통 > 말하기 > 상황에 맞게 바른 태도로 말하기
- 노랫말을 넣어서 부르기 전에 한 가지 소리로 불러보면 어떨까?
< 신체 활동 – 신문지 눈싸움 >
3.손을 올바른 손 씻기 방법으로 깨끗하게 씻는다.
요소
일과 전체 평가
13:00
평가
- 어떤 친구에게 주는 상인지 우리 함께 읽어볼까?
- 복도, 계단 이동시 뛰지 않고 우측으로 이동한다.
주제
과정
- 약속을 지키며 한 친구씩 이야기 해보도록 해요.
08:00
과정
- 겨울에 할 수 있는 놀이가 있을까?
③ 해로운 음식을 먹으면 어떻게 될지 이야기 나눈다.
11:00 ~ 11:10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자연현상 알아보기
자유
12:10
12:10
【 주의사항 】
10. 유아들의 놀이 활동에 대한 observe 및 평가가 적절하게 잘 진행 되었다.
- 손을 씻은 후 개인 수건에 닦는다.
영 역
· 원아 수첩에 스티커를 붙인다.
영역
학 급 명
< 등원지도 / 자유 놀이 및 오전 간식 지도 >
- 점심을 다 먹은 유아는 양치를 한다.
신문지, 신호악기
- 내가 사용한 칫솔을 바르게 요약한다.
쌀밥, 버섯호박 야채국, 제육볶음, 나물, 깍두기
※ 질서: 한줄 기차하여 차례(次例)차례(次例) 질서 있게 이동한다.
2. 하루 일과를 평가한다.
11:00
비누, 수건
-고드름은 녹으면 어떻게 될까?
① 간식을 먹어본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해 본다.
~
- 눈이 내리지 않는 날에도 눈싸움을 할 수 있을까?
14:40
T : 바르게 앉지 않고, 서 있거나 다른 자세로 있으면 어떻게 될까?
창의 > 동기적 요소 > 호기심・흥미
준비물
09:50 ~ 10:10
않도록 걸어 다닐 때 조심히 걸어 다녀요.
· 옷을 내리기 힘들어 하는 유아, 뒤처리가 힘든 유아,
- 음률 영역 :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 치약 뚜껑을 꼭 닫는다.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6) 탬버린을 흔들어 멈춤을 알린다.
활동
【 회상하기 】
있다는데 함께 알아볼까?
요소
< 애국조회 >
가방, 원아수첩, 겉옷
- 과학영역 :
인성 > 인간관계덕목 > 약속
활동
- 짜깁기 한 reference(자료)가 아닙니다.
신체운동·건강 > 신체인식하기 >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기
※ 질서: 한줄기차하여 차례(次例)차례(次例) 다녀온다.
창의 > 인지적 요소 > 사고의 확장
교수 · 학습 · 교사 평가 기준
·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사용한 칫솔을 깨끗이 헹구고 요약한다.
* 내가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알고 스스로 한다.
11:00
준비물
인성
순서
준비물
인성
겨울 축제에 갔어요
평가
14:00
담임
안전지도 및 일과평가 / 귀가준비
사회관계 > 나를 알고 존중하기 > 나의 일 스스로 하기
계단에서 질서를 지켜요.
- 방학 동안에 방학 책을 할 때 매일 매일 조금씩 했니?
준비물
② ‘신문지 눈싸움’ 게임을 위해 준비된 활동 준비물을 살펴본다. ① 각 반 별로 질서 있게 강당으로 이동한다.
활동
요약
일일
< 이야기 나누기 – 애국조회 및 주말 지낸 이야기>
신체운동건강 > 건강하게 생활하기 > 바른 식생활하기 /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하기
교수 ⦁ 학습 과정 평가
귀가지도 및 방과 후 활동
- 제출용이 아닌
일 시
평가
* 하루일과 紹介 후 다음 활동을 준비한다.
방법
심화 특색활동 < 안전교육: 바람 쌩쌩 한파를 대비해요>
※ 안전지도: 의자를 반드시 넣고 다닐 수 있도록 안전 지도를 한다.
소주제
· 옷을 바르게 입지 못하는 유아 등이 있는지 교사가 observe 후 도와준다.
8.양치를 마친 유하는 각 영역에 가서 조용한 교구를 가지고 활동한다.
【 자유 선택 놀이 】
귀가
인사하도록 하자.
좋은 음식을 분별하여 먹을 수 있는 태도를 기른다.
- 점심을 맛있게 먹은 후 주변을 깨끗이 요약정돈 한다.
바르게 상장을 받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 안전: 미끄러질 위험이 있으므로 뛰지 않도록 주의한다.
- 수저통에서 수저를 꺼내지 않은 상태로 책상위에 올려서 위생적인 준비를 한다.
창의
(HR) 1월 4주 월요일만4세 일일교육계획안
① 오전에 몸에 해로운 간식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기억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해 본다.
숟가락, 젓가락, 밥, 반찬, 치약, 칫솔, 컵, 행주, 집게
창의 > 동기적 요소 > 호기심・흥미
- 달거나 짜기만 한 음식, 또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간식으로 좋지 않구나.
목표(目標)
내용
- 화장실 사용방법을 바르게 알고 소변을 본다.
③ 하얀 나라 노래의 노랫말을 알아본다.
- 어떤 놀이를 했니?
목표(目標)
~
7. 유아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활동 주제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이끌어 졌다.)
이 자료는 해당 주제에 맞게 자료 조사후 작성하였습니다.
- reference(자료)활용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드름은 왜 생기는걸까?
【 평가하기 및 귀가 준비 】
3.손을 올바른 손 씻기 방법으로 깨끗하게 씻는다.
과정
창의 > 인지적 요소 > 문제해결력 > 문제 해결
활동
~
얼음 낚시터 만들기
요소
만 4세
교사 자체 평가
과정
※ 절약: 물을 아껴서 사용해요.
※ 청결: 식사 배식 전, 책상 행주로 닦기
목표(目標)
<심화특색활동 : 안전교육 – 몸에 해로운 간식>
① 방학 동안 가정에서 방학 숙제를 할 때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했는지 이야기 나누어본다.
- 내가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알고 스스로 한다.
※ 절약: 물을 아껴서 사용해요.
및 화장실 다녀
인성
언어생활 > 말하기 > 생각과 느낌 말하기
지도
대그룹 활동
14:30 ~ 14:40
목표(目標)
예술경험 > 예술적 표현하기 > 음악으로 표현하기
준비물
일일교육계획안 1월 4주 월요일(만4세)
화장실 다녀오기
복도에서 우측통행해요.
- 교사가 지도하여 줄을 바르게 서고 차례(次例)를 지켜서 이용하도록 한다.
인성
활동
10:10
활동
2. 다섯 명씩 세면대 앞으로 이동하여 손을 씻는다.
2) 벽돌블록을 이용하여 눈을 피할 수 있는 방어벽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