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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화미술의 history(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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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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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인간은 신의 자비에 의존하는 죄인이 아니라 자기 자신안에 이성의 빛을 가진 주체, 세계의 중심으로 인식되기에 이른 것이다. 당시 자연은 현상적으로 드러나는 자연과 이성의 힘으로 파악될 수 있는 본질적인 자연으로 구별되었고, 회화가 모방해야 하는 자연은 후자였으며 그것은 실제보다 이상화되어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완전한 자연은 인간의 신체라 여겨졌으며 모방은 `이상화된 자연에 대한 모방`을 말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인간관의 변화는 세계관과 자연관의 변화를 초래했고, 회화관에도 effect을 주었는데, 이 시대의 회화는 `자연에 대한 모방`으로 이해되었다. 신적 신비의 증거였던 자연이 과학의 대상이 되었으며, 예술도 역시 이성의 힘으로 완성될 수 있다고 간주되었던 시대였으나 아직까지 중세의 effect력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롭지는 못한 상태였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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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화미술의 history(역사)


*16세기미술
이제는 르네상스 시대의 회화에 대하여 살펴볼까요? 르네상스 시대는 일반적으로 중세의 종교적 세계관이 인간 중심적인 세계관으로 바뀐 시대로 이해되고 있따 즉, 르네상스는 인간을 신의 위치에서가 아니라 지상에서 바라봄으로써 가능했다고 볼 수 있겠다. 따라서 당시 화가들에게 가장 큰 문제는 어떠한 방식의 모방이 이상적인 자연을 표현하는 데 가장…(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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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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