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제공자의 아웃소싱(outsourcing)과 서비스 품질지각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05:27
본문
Download : 서비스 제공자의 아웃소싱(outsourcing)과 서비스 품질지각에 관한 연구.hwp
백화점 관리자들을 대상으로는 4유형의 서비스(판매, A/S, 주차, 배달)에 관한 서비스environment(환경) 과 외부화율을 조사하였고 백화점고객들에게는 해당…(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EA%B3%BC%20%EC%84%9C%EB%B9%84%EC%8A%A4%20%ED%92%88%EC%A7%88%EC%A7%80%EA%B0%81%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1.gif)
%EA%B3%BC%20%EC%84%9C%EB%B9%84%EC%8A%A4%20%ED%92%88%EC%A7%88%EC%A7%80%EA%B0%81%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2.gif)
%EA%B3%BC%20%EC%84%9C%EB%B9%84%EC%8A%A4%20%ED%92%88%EC%A7%88%EC%A7%80%EA%B0%81%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3.gif)
%EA%B3%BC%20%EC%84%9C%EB%B9%84%EC%8A%A4%20%ED%92%88%EC%A7%88%EC%A7%80%EA%B0%81%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4.gif)
%EA%B3%BC%20%EC%84%9C%EB%B9%84%EC%8A%A4%20%ED%92%88%EC%A7%88%EC%A7%80%EA%B0%81%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5.gif)
%EA%B3%BC%20%EC%84%9C%EB%B9%84%EC%8A%A4%20%ED%92%88%EC%A7%88%EC%A7%80%EA%B0%81%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6.gif)
본 연구는 이와 같은 문제의식을 가지고 출발하였으며 구체적인 연구목적은 첫째, 이론적 관점에서 볼 때 아웃소싱수준을 결정할 때 근거가 되어야 할... , 서비스 제공자의 아웃소싱(outsourcing)과 서비스 품질지각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서비스 제공자의 아웃소싱(outsourcing)과 서비스 품질지각에 관한 연구
설명
본 연구는 이와 같은 문제의식을 가지고 출발하였으며 구체적인 연구목적은 첫째, 理論적 관점에서 볼 때 아웃소싱수준을 결정할 때 근거가 되어야 할...
Download : 서비스 제공자의 아웃소싱(outsourcing)과 서비스 품질지각에 관한 연구.hwp( 99 )
다.
본 연구는 이와 같은 문제의식을 가지고 출발하였으며 구체적인 연구목적은 첫째, 理論(이론)적 관점에서 볼 때 아웃소싱수준을 결정할 때 근거가 되어야 할 여러 서비스environment(환경) 이 실제로 백화점들의 아웃소싱 수준에 얼마나 영향을 주었는가? 둘째, 백화점의 여러 인적서비스를 아웃소싱하면 이 서비스들에 상대하여 고객들이 느끼는 품질지각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 셋째, 이러한 영향은 서비스 유형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것인가? 를 규명하는 것이다.
조사연구는 제시된 가설을 실증적으로 검증하기 위하여 38개 백화점의 관리자와 1600명의 백화점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는 문헌연구와 조사연구로 구성되어 있다 문헌연구는 크게 두 부문으로 이루어졌다. 문헌연구에서는 아웃소싱에 관한 제문헌과 아웃소싱의 理論(이론)적 기초를 제공하는 거래비용分析(분석)理論(이론)(transaction cost analysis)과 관련된 문헌들을 리뷰하였으며, 서비스제공자(encounter), 서비스품질, 그리고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문헌들을 요약요점해서 연구모형과 연구가설을 도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