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도서관활용수업의 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4:33
본문
Download : 학교도서관활용수업의 이론.hwp






순서
설명
학교도서관활용수업의theory(이론)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수업의 의의와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reference(자료)탐구학습은 다양한 형태의 수업reference(자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교과교사 혼자서 모든 reference(자료)를 찾고 준비하여 수업을 진행하기는 어렵고 또 그렇게 할 경우에 충분한 수업의 effect를 기대하기 어렵다.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1) 다양한 학습활동의 장
도서관 활용 수업은 교실 중심의 제한된 교육환경에서 탈피하고, 다양한 정보와 경험, 인물들과 적극적으로 상호 교류할 수 있게 됨으로써 학습자들은 더욱 감성적으로, 지적으로 개방되며, 다양성, 창의성, 포용력 등의 槪念들에 친숙해질 수 있다
2) 통합적 교수-학습의 장
학교도서관의 학습정보센터화는 학습자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시키고 학습 공간화, 인쇄정보, 전자정보 활용을 통한 창의적인 자기주도적 학습의 장이 될 것이다. 그러나 reference(자료) 전문가인 사서교사가 reference(자료)를 찾고 조언을 하는 등 교과교사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갖고 교수 과정을 계획하고 교수활동에 참여한다면 교육 목적을 훨씬 effect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사서교사와 교과교사가 함께 하는 수업이 도서관에서 이루어짐으로써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도서관을 찾게 되고 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 하고 정보를 주제에 맞게 재구성 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할 것이다.
2. 학교도서관 활용수업의 necessity need
도서관 reference(자료)나 매체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자기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려는 교육활동을 말한다.
3) 문제해결능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신장의 장
도서관 활용 수업은 학습자가 학습 목표(goal) 및 학습 전략(strategy)을 정하고, 학습 결과를 평가하도록 함으로써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신장시키고 정보를 수집, analysis(분석) , 종합하…(생략(省略))
Download : 학교도서관활용수업의 이론.hwp( 84 )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수업의 의의와 피료썽에 마주향하여 알아보았습니다.학교도서관활용수업의이론 , 학교도서관활용수업의 이론사범교육레포트 ,
학교도서관활용수업의 theory(이론)
1.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의 의의
2. 학교도서관 활용수업의 necessity need
3. 협동교수 program
학교도서관 활용수업 理論(이론)
1.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의 의의
도서관 활용 수업은 각 교과에서 도서관 reference(자료)나 매체를 활용하여 교과의 학습목표(goal)를 effect적으로 달성하려는 교육활동이다.
도서관 활용 수업은 사서교사가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학습활동을 도와주는 槪念으로 사서교사가 일반교사들과 수업활동을 계획하는 과정에서부터 평가까지 협력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