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文化 방송 분야의 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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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6 0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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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년 10월 20일에 발표한 1차 개방조치, 1999년 9월 10일에 발표한 2차 개방조치에
이은 이 3차 개방조치의 특징은 ‘대대적’이라는 것이다. 이미 두 번에 걸친 개방으로
국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한 바있는 日本 대중文化(문화)는 이번 조치로 더 확실한 보장을 받으
며 한국 文化(문화)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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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 , 일본문화 방송 분야의 개방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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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지원 文化(문화)관광부 장관은 지난 6월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제3차 日本 대중文化(문화)개방” 조치를
표하였다. 政府(정부)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개방의 影響(영향)이 가장…(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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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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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번 조치로 日本 대중가요와 영화는 대
폭 개방, 애니메이션, 방송과 게임은 신규 개방의 길이 트이었다.
이들 보도는 한결같이 3차 개방이 대폭 개방으로 가닥이 잡히게 된 데에는 과거 2차에 걸친 개방의 影響(영향)이 文化(문화)산업의 측면에서나 대일 감정의(定義) 측면에서나 우려할 만한 수준이 아니라는 판단작용했다고 전한다. 지금까지의 “개방에 따른 影響(영향)은 그다지 크지 않았을 뿐 아니라 국내 관련 업도 경쟁력을 갖추었다” 는것이다. 문광부가 3차 개방 조치를 발표한 직후 국내 언론
2, 3일간 개방의 의미나 예상되는 파장에 대해 집중 보도를 하였다. 日本 대중文化(문화)에 대한 개방정책이 실시되기 처음 한 98년 이후 현재까지의 흐름을 `단편적으로만` 볼 경우 이런 판단이 크게 틀리지 않아 보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