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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문화 방송 분야의 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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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2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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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조치로 日本 대중가요와 영화는 대
폭 개방, 애니메이션, 방송과 게임은 신규 개방의 길이 트이었다. 문광부가 3차 개방 조치를 발표한 직후 국내 언론
2, 3일간 개방의 의미나 예상되는 파장에 대해 집중 보도를 하였다. 이미 두 번에 걸친 개방으로
국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한 바있는 日本 대중文化(문화)는 이번 조치로 더 확실한 보장을 받으
며 한국 文化(문화)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1998년 10월 20일에 발표한 1차 개방조치, 1999년 9월 10일에 발표한 2차 개방조치에
이은 이 3차 개방조치의 특징은 ‘대대적’이라는 것이다. 日本 대중文化(문화)에 대한 개방정책이 실시되기 스타트한 98년 이후 현재까지의 흐름을 `단편적으로만` 볼 경우 이런 판단이 크게 틀리지 않아 보일지도 모른다. 政府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개방의 influence이 가장…(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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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Japan문화 방송 분야의 개방






111


다.
이들 보도는 한결같이 3차 개방이 대폭 개방으로 가닥이 잡히게 된 데에는 과거 2차에 걸친 개방의 influence이 文化(문화)산업의 측면에서나 대일 감정의(定義) 측면에서나 우려할 만한 수준이 아니라는 판단작용했다고 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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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지원 文化(문화)관광부 장관은 지난 6월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제3차 日本 대중文化(문화)개방” 조치를
표하였다. 지금까지의 “개방에 따른 influence은 그다지 크지 않았을 뿐 아니라 국내 관련 업도 경쟁력을 갖추었다” 는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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