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KTF의 해외시장 진출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22:26
본문
Download : SKT, KTF의 해외시장 진출전략.doc
첫째, 순수글로벌전략(戰略) (simple global strategy) 은 기업의 가치사슬 중 규모의 경제에 민감한 부분들은 가급적 하나의 국가에 집중하여 행하고, 현지화에 충실해야 할 기능들만 최소한으로 분산시킨다. 그것도 개별국가간의 차이를 좁히도록 높…(省略)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기업들의 효율적인 글로벌 전략방향 제시하고, 이를 위하여 Yip의 글로벌 전략모델을 사용하여 선진이동통신서비스기업과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기업들의 글로벌전략 사례를 분석하여 얻은 시사점과 SWOT분석을 종합하여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기업의 효율적인 글로벌 전략 수립 및 실행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그에 의하면 국제기업은 기업활동의 범세계적 배치(configuration)와 조정(coordination)을 통한 글로벌전략(戰略) 을 수립* 실행함으로써 경쟁우위를 창출하게 되는데, 이러한 경쟁우위가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결정하게 된다는 것이다. 즉 특정국제기업이 기업활동의 배치와 조정을 경쟁기업과 다르게 하여 원가 및 discrimination화 등의 경쟁우위를 창출하게 되면 그 국제기업은 글로벌경쟁에서 승리하게 된다는 것이다.
SKT, KTF의 해외시장 진출전략(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제 2 장 글로벌전략(戰略) 에 대한 理論(이론)적 고찰
제 1 절 글로벌전략(戰略) 모델
1. Porter 모델
Porter는 국제기업의 경쟁력이 국제기업 활동의 범세계적 조정과 배치에 따라 달라진다고 보고 국제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글로벌경쟁전략(戰略) 유형을 제시하였다.SKTKTF의해외시장진출전략 , SKT, KTF의 해외시장 진출전략경영경제레포트 ,
SKTKTF의해외시장진출전략(strategy)
순서
Download : SKT, KTF의 해외시장 진출전략.doc( 58 )
,경영경제,레포트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기업들의 효율적인 글로벌 전략(strategy)방향 제시하고, 이를 위하여 Yip의 글로벌 전략(strategy)모델을 사용하여 선진이동통신서비스기업과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기업들의 글로벌전략(strategy) 사례(instance)를 分析(분석)하여 얻은 시사점과 SWOT分析(분석)을 종합하여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기업의 효율적인 글로벌 전략(strategy) 수립 및 실행 measure(방안) 을 모색했습니다. 그는 글로벌시장을 지향하고 있는 국제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글로벌경쟁전략(戰略) 을 기업활동의 범세계적인 배치와 조정에 따라 다음의 4가지의 전략(戰略) 유형을 제시하였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