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pendence.or.kr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개발: 숲 해설 프로그램(program]) > independence5 | independence.or.kr shopping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개발: 숲 해설 프로그램(program]) > independence5

본문 바로가기

independence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개발: 숲 해설 프로그램(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1:32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숲 해설 프로그램.hwp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숲 해설 프로그램.hwp( 29 )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개발: 숲 해설 프로그램(program])
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숲%20해설%20프로그램_hwp_01.gif 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숲%20해설%20프로그램_hwp_02.gif 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숲%20해설%20프로그램_hwp_03.gif 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숲%20해설%20프로그램_hwp_04.gif 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숲%20해설%20프로그램_hwp_05.gif 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숲%20해설%20프로그램_hwp_06.gif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숲 해설 프로그램인 `‘말하는 숲’으로부터의 초대`에 대한 자료입니다.
다. Ⅰ. 들어가는 말

Ⅱ. program 개발 배경

Ⅲ. 숲 해설이란 무엇인가?
1. ‘숲 해설’ concept(개념)의 발생
2. 숲 해설의 내용
3. 숲 해설의 기법
4. 숲 해설 program의 실제

Ⅳ. 평생 교육적 차원에서의 새로운 숲 해설 program의 개발
1. 기존의 숲 해설 program의 결점의 지적
2. 새로운 숲 해설 program의 주요 내용
3. program 운영 방안(方案)
4. program의 운영 대상 : 초등학교 재학생
5. program의 주요 운영 시간 : 주말 및 방학
6. program의 운영 주체 : 전국의 각 초등학교와 숲 해설 전문 협회
7. program 참가 방식 : 자유 신청
8. program의 시행 장소 : 학교 근방의 숲, 뒷동산 ~ 전국의 휴양림 및 국립공원
9. program 시행 이후 기대할 수 있는 교육 효능

Ⅴ. 맺음말

‘숲 해설’이라는 concept(개념)은 아직까지 산림 전문가들이나, 산림 분야에 극히 관심 있는 일부 사람들을 제외한, 일반인들에게는 매우 생소한 용어이다.
또한 平生敎育(평생교육) 분야에서는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의 개발에 있어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아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이 정규 교육 과정에 비하여 그 전문성이 결여 되고 있다는 지적이 있는 것과 그 분야의 다양성이 확보되고 있지 못하다는 지적이 있는 것이다. 특히 environment(환경) 교육 분야에서는 기존에 개발되어 있는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이 거의 전문한 실정이다.

Ⅲ. 숲 해설이란 무엇인가? (기존의 숲 해설에 대한 introduce)

‘숲 해설은 숲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숲의 형태, 구성 상태, 구성원과의 관계 등의 자연적인 요소와 인간의 삶과 관련된 것, history적인 사항 등 문화적인 요소를 망라한 내용을 introduce함으로서 이용자로 하여금 숲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보조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따라서 자연해설자는 걸어 다…(drop)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함에 있어 環境교육의 일환으로써 lifelong education 차원에서 보는 `숲 해설 프로그램(program]) `을 가상으로 개발해 보는 시도를 하게 된 것이다. 더욱이, program의 교육적인 기반이 미약한 현실 때문에, 이 program이 현대 사회를 사는 우리들에게는 지극히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강의 기술의 미약함, 고정적인 교육 대상 층의 확보 실패로 인하여 그 발전과 홍보는 더욱 큰 난관에 부딪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이 program이 개발된 이후 그 history가 오래지 않아 아직은 그 체계에 미약한 부분이 많고, 산림 전문가들끼리의 상호작용만으로는 이 program의 획기적인 발전을 기대하기 어렵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함에 있어 환경교육의 일환으로써 평생교육 차원에서 보는 `숲 해설 프로그램`을 가상으로 개발해 보는 시도를 하게 된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숲 해설 program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산림 분야의 전문가들과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의 전문가들이 서로 협조하여, 평생 교육적 차원에서의 숲 해설 program을 개발한다면 서로의 단점을 보완할 뿐만 아니라, 서로간의 비약적인 발전을 기대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휴양과 교육이 함께하여 국민적인 environment(환경) 의식 형성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숲 해설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개발: 숲 해설 프로그램(program]) 인 `‘말하는 숲’으로부터의 초대`에 대한 자료입니다.’
-박봉우 교수

`자연 해설자는 탐방객으로 하여금 자연의 신비함에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할 수 있는 안내자를 뜻한다.
Total 25,30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ndependence.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ndependenc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