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pendence.or.kr [사회과학] [특수교육학] 영재교육에 관한 요점 > independence6 | independence.or.kr shopping

[사회과학] [특수교육학] 영재교육에 관한 요점 > independence6

본문 바로가기

independence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 [특수교육학] 영재교육에 관한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6:27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특수교육학] 영재교육에 관한 정리.hwp




그리고 이 재능을 선행하는…(省略)
[사회과학]%20[특수교육학]%20영재교육에%20관한%20정리_hwp_01.gif [사회과학]%20[특수교육학]%20영재교육에%20관한%20정리_hwp_02.gif [사회과학]%20[특수교육학]%20영재교육에%20관한%20정리_hwp_03.gif [사회과학]%20[특수교육학]%20영재교육에%20관한%20정리_hwp_04.gif [사회과학]%20[특수교육학]%20영재교육에%20관한%20정리_hwp_05.gif [사회과학]%20[특수교육학]%20영재교육에%20관한%20정리_hwp_06.gif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특수교육학] 영재교육에 관한 정리 , [사회과학] [특수교육학] 영재교육에 관한 정리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특수교육학 영재교육 정리
사회과학,특수교육학,영재교육,정리,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특수교육학] 영재교육에 관한 요점
다.
2. 유년시절 대단히 높은 IQ를 나타내는 행동을 보였다.

Ⅰ.영재의 定義(정의)

영재에 관한 定義(정의)는 그 사람이 속한 사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에 판단되어진다. 하지만 영재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그들을 위한 속진, 심화학습과 같은 학습적 지원과 함께 그들의 내적인 발전을 위한 영재 상담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영재 교육에서도 이와 같은 원리로 이루어진다.
Gadner(1983)는 지능을 언어, 논리, 공간, 음악 등의 7가지 지능으로 구분하였는데 이 각 영역별로 영재가 있을 수 있다고 하였다.
2. 유년시절 대단히 높은 IQ를 나타내...

교육은 생활지도와 상담 두 개의 축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영재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그들을 위한 속진, 심화학습과 같은 학습적 지원과 함께 그들의 내적인 발전을 위한 영재 상담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1. mean(평균) 이상의 유전적 자질과 어린 시절에 훌륭한 환경의 혜택이 있었다.

Hollingworth(1926)는 영재를 일반적인 아동보다 훨씬 교육이 가능한 아동이라고 보았고 이는 음악, 회화와 같은 예술적인 부분에서 나타날 수 있다고 말하였다. 최근 사회에서 영재는 창의력이나 문제해결능력이 뛰어난 자를 영재로 定義(정의)하고 있다
terman(1925)은 학교의 총 학생 수에서 1%에 속한 학생들을 영재로 보았다.
Gane(1985)는 영재성은 지적 능력과 관련이 있고, 재능은 다른 기능이나 적성과 관련이 있다고 하였다.[사회과학] [특수교육학] 영재교육에 관한 요점




Download : [사회과학] [특수교육학] 영재교육에 관한 정리.hwp( 48 )




교육은 생활지도와 상담 두 개의 축으로 이루어진다.

1. mean(평균) 이상의 유전적 자질과 어린 시절에 훌륭한 환경의 혜택이 있었다. 그는 stanford-binet 지능 검사에서 IQ140이상,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terman의 집단지능검사에서 IQ135 이상인 학생을 영재로 보고 있다 그의 동료 Cox(1926)는 영재 연구에서 3가지 conclusion 을 도출해냈다. 그는 stanford-binet 지능 검사에서 IQ140이상,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terman의 집단지능검사에서 IQ135 이상인 학생을 영재로 보고 있다 그의 동료 Cox(1926)는 영재 연구에서 3가지 conclusion 을 도출해냈다. 영재 교육에서도 이와 같은 원리로 이루어진다.
3. 높은 지적 속성 뿐만 아니라 꾸준한 동기와 노력, 자기능력에 대한 자신감, 강한 개성으로 속성 화되었다.

Ⅰ.영재의 定義(정의)

영재에 관한 定義(정의)는 그 사람이 속한 사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에 판단되어진다. Torance(1962), Guilford(1967) 등의 학자들도 영재성에는 창의성이 포함된다고 주장하였다.
Renzulli(1978)는 영재성에는 ‘mean(평균) 이상의 능력’, ‘높은 수준의 처리해야할문제집착력’, ‘높은 수준의 창의성’이 포함된다고 했으며 이 세가지 요소가 서로 상호작용하는 것이라고 定義(정의)하였다. 최근 사회에서 영재는 창의력이나 문제해결능력이 뛰어난 자를 영재로 定義(정의)하고 있다
terman(1925)은 학교의 총 학생 수에서 1%에 속한 학생들을 영재로 보았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ndependence.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ndependenc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