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진택배의 서비스 프로세스 改善방법연구,한진택배서비스,택배서비스strategy,한진택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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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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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CONTENTS
`서론`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紹介
3. 한진 택배 서비스 紹介
4. 택배 산업 상황
`본론`5. 서비스 problem(문제점) 分析(분석)
6. 서비스 problem(문제점) 확인
`결론`7. 인적 서비스의 질적 향상 대책
8. 분실/파손 제품에 대한 예방 대책
9. 기타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대책
`reference``서론`
1. 기업선정동기
국내 최초의 택배기업이지만 고객 불만족이 가장 많은 택배기업.
타 경쟁업체에 비해 비교적 큰 그룹이며 같은 그룹 내에 서비스 선진 기업(대한항공)이 존재 함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평가가 가장 낮음
2. 기업紹介
1) 회사개요
회사명(주) 한진대표이사석태수주소서울시 중구 남대문로2가 118 한진빌딩 신관21층대표전화02-728-5114자본금599억 원조직본사 : 3본부 6실 8부지점 : 5본부 20지점매출액10,846억 원 (2xxx년)종업원수2117명홈페이지http://www.hanjin.co.kr/ http://hanex.hanjin.co.kr/
2) 재무정보
구분2xxx년2009년2008년매출액점유율매출…(skip)3) 경영이념
4) 한진 조직도
①예 ②아니오
①1회 이하 ②1~3회 ③3~5회 ④5~8회 ⑤8회 이상
①우체국택배 ②한진택배 ③대한통운 ④삼성택배 ⑤로젠택배 ⑥옐로우캡
⑦현대택배 ⑧경동택배 ⑨CJ GLS택배 ⑩CJ HTH택배 ⑪KGB택배 ⑫아주택배
①가격 ②빠른 배송 ③쉬운 인터넷(Internet) 검색 ④인지도
⑤기타( )
①2000원~3000원 ②3000원~4000원 ③4000원~5000원
④5000원~6000원 ⑤기타( )
①매우 그렇다 ②그렇다 ③보통이다 ④그렇지 않다 ⑤매우 그렇지 않다
①매우 그렇다 ②그렇다 ③보통이다 ④그렇지 않다 ⑤매우 그렇지 않다
①매우 그렇다 ②그렇다 ③보통이다 ④그렇지 않다 ⑤매우 그렇지 않다
①매우 신뢰한다 ②신뢰한다 ③보통이다 ④신뢰하지 않는다 ⑤매우 신뢰하지 않는다
10. 인수자 부재중일 때 방문표시(스티커등) 및 전화(저녁시간등)로 재 배송 통지를 받았습니까
①예 ②아니오
11. 물품이 약속한 날짜 및 시간에 맞추어 정확하게 배송되었습니까
①매우 그렇다 ②그렇다 ③보통이다 ④그렇지 않다 ⑤매우 그렇지 않다
12. 귀하께서는 택배서비스 이용 시 불만 혹은 피해를 입으신 경험이 있으십니까 (있을 경우 12-1, 없을 경우 14)
①예 ②아니오
12-1. 귀하께서 입으신 가장 큰 불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