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1:52
본문
Download :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hwp
그리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실천적인 항목들로서 다음의 여섯 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가. 개인의 능력 수준과 진로를 고려한 수학교육
수학은 특히 개인차가 심한 과목이므로 10단계의 국민공통기본교육기간에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마. 계산기, 컴퓨터 및 구체적 조작물을 학습도구로 활용하는 수학교육
계산기와 컴퓨터는 수학적 관념의 이해, 수학적 사고력, 문제해결력,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 사용될 수 있으나, 교육적 effect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기에 수학…(skip)
,사범교육,레포트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
Download :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hwp( 45 )
설명
1.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定義) 기본 방향
순서
1.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 제7차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방향은 21세기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한 수학을 사용한 정보를 이해... ,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제7차 교육과정 개정의(定義) 기본방향은 21 세기(世紀)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한 수학을 사용한 정보를 이해...
다.
다.레포트/사범교육
1. 제7차 수학과 교육과定義(정이) 기본 방향
제7차 교육과정 개定義(정이) 기본방향은 21世紀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한 수학을 사용한 정보를 이해하는 능력, 얻어진 정보가 타당한지 판단하는 능력, 수학을 사용한 정보를 다른 사람과 직접 또는 간접으로 교환하는 능력, 실생활이나 다른 교과 영역에서 수학적 지식을 사용하여 문제를 구성하고 해결하는 문제해결력 등을 포함하는 ‘수학적 힘의 신장’이다. 학습자의 활동을 중시하는 수학교육
학생들 상호간의 토론과 협력학습 활동은 수학적 관념을 바르게 이해하고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며,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는데 도움이 된다
라. 수학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하는 수학교육
학생의 수준에 맞는 내용을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여 성취감을 갖게 하고, 학생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며 수학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배려되어야 한다. 또, 고등학교 2, 3학년 과정에서는 더욱 높은 수준의 수학 실생활과 관련된 수학, 컴퓨터의 활용에 관련된 수학 등 다양한 선택과목을 제시하고 있으므로, 학생들은 계열의 구분 없이 자기의 능력, 진로 및 적성에 맞는 수학과목을 학습할 수 있다
나. 수학의 기본 지식을 갖게 하는 수학교육
수학적 사실의 단순한 암기나 계산기능 숙달을 지양하고 수학의 기본지식을 중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