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의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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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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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so sprach Zarathustra, 1883-91)》《선악(善惡)의 피안 (Jenseits von Gut und Bse, 1886)》《도덕계보 (Zur Genealogie der Moral, 1887)》
《바그너의 경우》《우상(偶像)의 황혼》《이 사람을 보라》《안티 그리스도》《니체와 바그너》등이 있다
니체는 근대유럽의 정신적 위기를, 일체의 의미와 가치의 근原因 그리스도교적 신의 죽음, 즉 “신은 죽었다” 는 사실에서 기인한 것으로 단정하고, 여기에서 발생한 사상적 공백상태를 새로운 가치창조에 의해 전환시켜 사상적 충실을 기했다. 이리하여 신 대신 초인을, 불멸의 영혼 대신 영겁회귀를, 선(善)과 참(眞) 대신 권력에의 의지를, 신으로부터 부여받은 기쁨 대신에 심연을 거쳐서 웃는 인간의 내재적 삶으로 가치를 전환시켰다. 그는 유일하게 지지 받을 수 있는 인간의 reaction response은 허무주의적 reaction response, 즉 신이 없음이며, …(ski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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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극의탄생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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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극의 탄생에 대한 글입니다.
‘신의 죽음’ 과 그에 따른 모든 전통가치의 상실을 선포했다.
비극의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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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며
2. 프레드리히 빌헬름 니체
Ⅰ.『비극의 탄생』의 배경
Ⅱ. 책의 특징
Ⅱ-①. 출판 배경
Ⅱ-②. 비극 외 다른 관점
Ⅱ-③. 니체의 사상
Ⅲ. 디오니소스형과 아폴론형의 비교
3. 『비극의 탄생』의 대해
Ⅰ. 비극에 대한 고찰
Ⅱ. 비극의 두 가지 concept(개념)
Ⅲ. 비극의 긍정 concept(개념)
Ⅳ. 아폴론적 요소와 디오니소스적 원리의 조화
Ⅴ. 형이상학 관점
4. 감 상
그 외 주요 저서로는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Menschliches, Allzumenschliches, 1878-80)》《서광 (Morgenrte, 1881)》《기쁜 지혜 (Die frhliche Wihssenschaft, 1882)》 《자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비극의탄생완결 , 비극의 탄생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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