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pendence.or.kr 사회적 학습이론(理論)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 independence1 | independence.or.kr shopping

사회적 학습이론(理論)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 independenc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independence1

사회적 학습이론(理論)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7:20

본문




Download : 사회적 학습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hwp




그러나 학습은 단서나 결과의 의미에 대한 행위자의 생각이나 의지, 선택과 같은 인지적 과정(Cognit...

사회적 학습theory(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 행동)






목차

* 사회적 학습theory(이론)과 창의적 행동

Ⅰ. 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BSM) 모형

자율적 행동變化(B)
선행적 상황요인(A)의 관리
심리적 자기(O)의 수련
결과의 강화계획

Ⅱ. A-O-B-C 모형과 창의적 행동
사회적 학습theory(이론)과 창의적 행동

반듀라(Bandura,1963)는 스키너의 작동적 조건화 학습theory(이론)의 단점을 보완하여 발전시킨 사회적 학습theory(이론)(Social Learning theory)을 제시하고 있다아 학습을 통한 행동의 變化는 외부 環境(환경)의 단서들과 행동에 의해 얻어지는 결과들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자극 -] reaction response -] 결과의 S-R-C(또는 A-B-C라고도 함: A는 선행조건을 의미하는 Antecedents를 뜻함)학습theory(이론)과 같다. 비만이나 알코올중독, 약물 중독, 흡연 등 건강을 해치는 습관들의 행동수정이…(생략(省略))







사회적 학습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 사회적 학습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사범교육레포트 , 사회적 학습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사회적 학습이론(理論)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다. 그러나 학습은 단서나 결과의 의미에 대한 행위자의 생각이나 의지, 선택과 같은 인지적 과정(Cognitive Process)에 의해서도 influence(영향)을 받는다고 주장한다.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사회적 학습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hwp( 11 )


사회적 학습이론(理論)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행동)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1.gif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2.gif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3.gif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4.gif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5.gif 사회적%20학습이론과%20창의적%20행동(A-O-B-C의%20자율적%20행동관리%20모형과%20창의적행동)_hwp_06.gif


사회적 학습theory(이론)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 행동)
목차

사회적 학습theory(이론)과 창의적 행동

Ⅰ. 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BSM) 모형

자율적 행동變化(B)
선행적 상황요인(A)의 관리
심리적 자기(O)의 수련
결과의 강화계획

Ⅱ. A-O-B-C 모형과 창의적 행동
사회적 학습theory(이론)과 창의적 행동

반듀라(Bandura,1963)는 스키너의 작동적 조건화 학습theory(이론)의 단점을 보완하여 발전시킨 사회적 학습theory(이론)(Social Learning theory)을 제시하고 있다아 학습을 통한 행동의 變化는 외부 環境(환경)의 단서들과 행동에 의해 얻어지는 결과들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자극 -` reaction response -` 결과의 S-R-C(또는 A-B-C라고도 함: A는 선행조건을 의미하는 Antecedents를 뜻함)학습theory(이론)과 같다.는 대 전제를 수정하여 행동은 지각이나 욕구, 의지 등 인간의 내면적인 요인들에 의해서도 influence(영향)을 받는다는 자극(S) -] 인지(O) -] reaction response(R) -] 결과(C) 모형을 제시하고 있다아 여기의 O는 유기체인 사람을 의미하며, 태도, 가치, 의도, 동기, 성격 등 개인의 차이를 인정하는 theory(이론)으로, S-O-B-C 또는 A-O-B-C 모형으로도 불린다(B는 Behavior를 뜻함).
사회적 학습theory(이론)은 행동의 變化나 수정이 외부요인들에 의해 통제된다는 기계론적 시각의 행동수정(OB Mod.)에 비해 개인의 자율적인 의지나 태도, 가치관, 목적의식 등과 같은 인간의 내면적 요인들을 포함시킨 자율적 행동관리(BSM: Behavioral Self-management)를 강조한다. 즉, 전통적인 행동주의자들의 행동은 環境(환경)에 의해결정 된다된다.
전체 24,90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independence.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