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경영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6:05
본문
Download : 여행사 경영론.hwp
관광진흥법상에 나타난 여행업의 定義(정이)를 세분하면 다음과 같다.
예를 들면, 여행업자는 여행자를 위하여 항공기의 좌석예약, 호텔예약, 식당예약, 토산품 · 기념품판매점 등을 위하여 그들이 가지고 있는 시설의 이용에 관하여 여행자에게 알선하거나 계약체결을 대리한다.
둘째, 여행업자는 여행자를 위하여 여행의 편의를 제공한다. 즉. 여행자를 위하여 여정을 안내하거나, 여권과 사…(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여행사 경영론.hwp( 42 )
다.
첫째, 여행업은 여행자를 위하여 또는 운송시설 ·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또는 여행업을 경영하는 자를 위하여 운송시설 ·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이용을 알선하는 행위를 한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여행사경영론
설명






여행사 경영론
레포트/경영경제
여행사경영론 , 여행사 경영론경영경제레포트 ,
2)관광진흥법상의 定義(정이)
관광진흥법에서 여행업이란 “여행자 또는 운송시설 ·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등을 위하여 당해 시설이용의 알선이나 계약체결의 대리, 여행에 관한 안내 기타 여행의 편의를 제공하는 업”으로 定義(정이)하고 있다(관진법§3 ① 1호).
이와 같은 규정에 의하면 여행업은 여행자와 여행관련업자를 위하여 여행관련시설이용의 알선이나 계약체결의 대리 등을 수행하는 것으로 확대하여 숙박의 예약 등만을 전문으로 하는 유사 여행업체를 여행업으로 흡수하여 건전한 국내 · 외여행의 알선을 유도하고 해외시장의 거래질서를 확립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