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9:59본문
Download : 모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hwp
대략 32%의 영업이익률
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해외수출부분은 현대모비스의 완전한 독점이기 때문입니다.기업분석(모비스에대한코멘트)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모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hwp( 99 )
모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기업분석(모비스에대한코멘트) , 모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모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모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
●모비스의 영업구조
모비스는 크게 3부분으로 나뉘어집니다.
♧모듈부분
-현재 모듈부분의 사업환경은 초창기 시장단계입니다.
모듈사업
부품교체사업
HMC/KMC
부품교체의 독점
캐시플로역할
A/S부분
부품수출사업
고성장 모
고성장
♧부품교체사업
-현대모비스의 가장 알짜부분이며 매출액 영업이익률이 20%가 넘는 부분입니다.하지만 매출액은 급상승하고 있으나 이익은 저조한 편입니다.
대략 영업이익률이 3~4%정도인데 모비스전체의 영업이익률을 까먹는 곳이죠..
…(省略)
다.향후 몇 년동안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리라 생각됩니다.부품교체사업,모듈사업,부품수출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몇년전까지는 이 사업자체가 존재하지
않았죠..현대모비스는 99년이후 현대차에 모듈 반제품의 납품을 스타트으로 매년 큰폭의 성장
을 지속하고 있습니다.특히 해외부품사업은 내수시장보다 더큰폭의 마진을 올립니다.그럼 각 부분의 특징을 살펴보고 투자메리트를 說明(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기아차의 해외수출부분이 IMF이후 꾸준히 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판매단가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향후 꾸준한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2002년 하반기부터 현대모비스의 A/S부분의
이익이 큰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RV차량은 경유차 수요가 많은데 경유차 特性상 고가의 차량가격과
3~4년후의 부품교체 수요가 잦습니다.
사업特性상 경기변동에 큰 影響을 받지 않으며 안정적인 수익원 역할을 독톡히
해내고 있습니다.IMF때 잠깐 경차수요가 증가하였으나 99년이후 RV차량의 폭발적인
성장과 주5일근무제의 影響과 한국경제의 성장으로 인해 앞으로도 꾸준한 수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한국 자동차 시장의 特性상 중대형 승용차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