戰略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1:18
본문
Download : 전략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hwp
즉 제휴사업이 核心(core)부분인가, 주변(Peripheral)분야인가를 보는 것이다.레포트/경영경제
전략적,제휴,본원적,동기,경영경제,레포트




순서
戰略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
설명
戰略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
전략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 , 전략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경영경제레포트 , 전략적 제휴 본원적 동기
Download : 전략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hwp( 51 )
strategy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
목차
strategy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
I. 방어
II. 따라잡기
III. 현상유지
IV. 구조조정
reference
strategy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
strategy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는 첫째, strategy적 제휴가 예측되어지는 특정사업의 strategy적 중요성과 그 사업이 특정 파트너의 전체적인 사업 포트폴리오에 어떻게 맞추어 있는가와 관련된 것이다. 이는 선도기업(leader)인가, 추종기업(follower)인가와 관련되어 …(drop)
다. 즉 제휴사업이 核心(core)부분인가, 주변(Peripheral)분야인가를 보는 것이다.
Lorange와 Ross(1992)는 이러한 두 관점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strategy적 제휴의 본원적인 동기를 밝혔다.
`그림` strategy적 제휴의 본원
strategy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
목차
strategy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
I. 방어
II. 따라잡기
III. 현상유지
IV. 구조조정
reference
strategy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
strategy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는 첫째, strategy적 제휴가 예측되어지는 특정사업의 strategy적 중요성과 그 사업이 특정 파트너의 전체적인 사업 포트폴리오에 어떻게 맞추어 있는가와 관련된 것이다. 둘째, 제휴사업에 있어서 기업의 상대적 지위와 관련된 것이다. 둘째, 제휴사업에 있어서 기업의 상대적 지위와 관련된 것이다. 이는 선도기업(leader)인가, 추종기업(follower)인가와 관련되어 있따
여기서 선도 기업이란 높은 시장점(長點)유율과 주도적 기술 및 우수한 제품의 질을 갖고 있는 기업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