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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만 헤세의『데미안』- `달리 보기`의 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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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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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네 쉬켈레, 레온하르트 프랑크 그리고 취리히 다다이스트들 등, 그와 비슷한 정치적 입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로서 당시 스위스에서 살고 있었던 독일 작가들과 헤세는 거의 접촉을 갖지 않았다. 그는 이 일을 개인적인 의무로 생각하고 있었다: `모든 人生(life)은 바로 그 자신의 별 아래에서 움직입니다. 그러나 그는 당시 국제 적십자사 본부에서 전쟁포로 구호사업을 돕고 있었던 프랑스의 작가 로맹 롤랑의 존경과 우정을 얻게 되었다. 내가 보호해야 했던 것은 기계화와 전쟁과 국가와 대중적인 이상들을 통해 위협받고 있는 `사적이고` 개인주의적인 생활이었습니다.
한편, 헤세는 전쟁포로 구호 사업에 그의 온 힘을 다 기울였다. 그는 개인주의자, 獨行者로 남았으며, 어떤 작가 서클에도 참여하지 않았다.

순서
헤르만 헤세의『데미안』- `달리 보기`의 미학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한 별들을 존중하고 그러한 별들을 위해 싸우는 것이 나의 assignment인 것은 아니었습니다. 영웅적이지 않고 평범하며 그저 인간주의적이기 위해서는 종종 더 많은 용기가 필요…(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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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는 이제 작가들 사이에서도 거의 잊혀진 존재나 마찬가지였다. 그런데 나의 별은 영웅적이거나 애국주의적이거나 군사적인 성격의 것이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그 반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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