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팟의 한국시장 진출 마케팅 책략과 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1:41본문
Download : 아이팟 한국마케팅.hwp
컴퓨터 이용자들도 i-Pod이 엄청난 저장 용량 덕에 대규모 디지털 파일을 저장하는 데 유용하다는 사실을 알았다.[마케팅] 아이팟의 한국시장 진출 마케팅 책략과 방안(方案)
아이팟처럼 만들고 구글처럼 팔아라. - 톰어새커, 이상민 외 역, 랜덤하우스, 2007
아이팟의 한국시장 진출 마케팅 책략과 방안(方案)에 대한 A+ 레포트(report)
[참고reference(자료)]
www.apple.com/kr
Download : 아이팟 한국마케팅.hwp( 52 )
순서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www.isuppli.com





www.mct.go.kr
5. marketing 전략(戰略)
1. i-Pod introductio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이팟의 한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과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apple.com/kr www.prosumero.com www.isuppli.com www.lgeri.com www.mct.go.kr www.ebuzz.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economy.hankooki.com news.mk.co.kr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아이팟처럼 만들고 구글처럼 팔아라. - 톰어새커, 이상민 외 역, 랜덤하우스, 2007 컬트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 리앤더카니, 미래의 창, 2006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저. 민음사, 2005
6. 시사점
3. SWOT 분석
i-Pod의 용도는 음악만이 아니다.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초기 모델들은 몇 곡 되지 않는 음악을 반복하는 저용량의 장난감 수준이거나 조작법이 난해한 벽돌 크기의 거추장스런 물건에 불과했다. 이것은 하얀 플라스틱 외장에 내부에는 디지털 파일들이 담겨 있다아 디지털 파일은 극히 최근까지 ‘컴도사’들과 음악 무단 사용자들 사이에서나 유통됐었다. 수많은 초보 사진작가들도 디지털 사진을 저장하는 데 i-Pod을 이용한다. i-Pod 이용자들은 얼마 전 빌 클린턴 대통령의 자서전이 오디오북 형태로 오전 3시 출시되자 몇 분 내로 수천 개를 download했다. 그러나 애플 제품은 성능이 뛰어나고 사용하기 간편할 뿐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강하게 끌어당기는 매혹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아
economy.hankooki.com
설명
2. 환경 분석
경영전략, 다국적기업, 브랜드마케팅, 디자인마케팅, 현지화전략
www.lgeri.com
www.hankyung.com
4. STP 분석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저. 민음사, 2005
다. 영화 ‘반지의 제왕’ 제작진들도 촬영 현장과 스튜디오 간에 편집용 프린트를 서로 주고받는 데 i-Pod을 이용했다. 디지털 오디오북 회사 ‘오더블’은 경영난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애플의 온라인(online) 음악상점 i-Tunes에 자사 제품을 진열한 뒤 판매가 크게 호전됐다.
www.munhwa.com
www.prosumero.com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www.ebuzz.co.kr
news.mk.co.kr
컬트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 리앤더카니, future(미래)의 창, 2006
i-Pod은 제한된 기능에 대용량의 저장기능을 갖춘 자그마한 컴퓨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