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울로 프레이리의 교육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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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4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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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인간이 현실을 變化시킬 수 없다면, 인간은 環境(환경)에 적응하게 되는데, 이렇게 인간이 단순히 環境(환경)에 적응하고 순응하게 되면 인간은 더 이상 인간으로서의 자격을 상실하게 되며, 비인간화 된다





6. 대화의 해방교육
7. 비판의식과 열린사회
3. 침묵의 文化(문화)와 학습방식
순서
레포트 > 교육계열
5. 문해교육
1. 프레이리의 인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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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울로 프레이리의 교육관
4. 프락시스(praxis)의 정이
2. 프레이리의 의식화
인간은 주어진 環境(환경)에 순응하는 존재가 아니라 環境(환경)을 바꿀 수 있는 존재이다. 파울로 프레이리는 인간화와 의식화를 주장하였으며, 교육의 방법 또한 은행저금식의 무자비한 지배계층의 이데올로기를 주입시키는 교육이 아닌 비판의식을 가지고 부당한 현실세계에 저항할 수 있는 문제제기식 교육을 할 것을 주장하였습니다.
설명
문제제기식 교육, 은행저금식 교육, 인간화와 의식화, 침묵의 문화, 프락시스, 문해교육, 해방교육, 대화와 협동, 비판의식과 열린사회, 임용고시 교육학
다. 바로 이것이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것이며 동물과 다른 점이다. 파울로 프레이리는 인간화와 의식화를 주장하였으며, 교육의 방법 또한 은행저금식의 무자비한 지배계층의 이데올로기를 주입시키는 교육이 아닌 비판의식을 가지고 부당한 현실세계에 저항할 수 있는 문제제기식 교육을 할 것을 주장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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