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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본관리] 매출채권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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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6 2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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資料タイトル : [운전자본관리] 매출채권관리
4/ 경쟁상태 : 타 기업과의 경쟁이 심할 때에는 신용기간을 길게 설정하여 매출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



[운전자본관리] 매출채권관리에 대한 리포트 資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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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본관리] 매출채권관리> A+ 해결해야할문제물
다. 일반적으로 신용기간을 설정하는 데 있어서 고려해야할 요인은 다음과 같다.



자료명 : [운전자본관리] 매출채권관리
2/ 제품의 특성 : 제품의 생명이 길고, 가격이 비싸며 담보가치가 크다면 신용기간을 길게 할 수 있다.
[운전자본관리] 매출채권관리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arrangement)한 자료.
[운전자본관리] 매출채권관리

1/ 고객의 신용상태 : 신용상태가 양호한 고객은 신용기간이 길어도 되지만 신용상태가 불량한 고객에 대하여는 신용기간을 단축해야 한다. 즉, 고객이 재화나 서비스를 신용으로 구입한 후 대금을 지급할 때까지의 기간을 신용기간이라 한다.


3/ 기업의 자금사정 : 기업의 자금사정이 양호하면 신용기간을 길게 설정하여 매출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

<[운전자본관리] 매출채권관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매출채권이 빨리 회수되어 자금회전이 원활히 이루어지고회수비용이 감소하나, 할인금액만큼 비용을 부담하
기업은 신용판매정책을 통하여 매출수익을 증대시킬 수도 있으나, 무리한 신용판매로 인하여 매출채권의 회수가 지연되거나 대손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기업 전체의 유동성을 악화시켜 결국에는 파산을 초래할 수도 있으므로 다음의 요소를 고려하여 신용정책을 잘 관리하여야 한다. <[운전자본관리] 매출채권관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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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본관리] 매출채권관리
[운전자본관리] 매출채권관리
매출채권(account receivables)은 상품, 제품, 서비스 등의 신용판매로부터 발생하는 대금의 미회수액으로 영업활동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이다.
설명







첫째, 신용기간이란 고객에게 허용한 매출채권의 상환기간을 말한다. 매출채권의 규모는 특정기업의 정책이나 업종에 따라 다르기는 하나, 신용판매가 일반화되어 있는 최근에는 기업의 자산 중에서 매출채권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므로 매출채권의 관리가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



둘째, 현금할인정책이란 매출채권을 빨리 회수할 목적으로 고객이 신용기간 이전에 대금을 지급하게 되면 일정한 금액을 할인해 주는 것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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