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본질과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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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2 18: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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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이에서 알아볼 수 있는 교육의 의미는 인간을 세속, 세상에서 합당하고 올바르다고 생각되어지는 방향에서 의도적으로 change(변화)시키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즉, 내세와 초월계를 인정할 뿐 아니라 그 세계가 이 歷史(역사)와 세계에 influence을 주고 관계한다는 것을 인정한다.
성경적 세계관은 `열린 세계관`이다.
교육의 본질과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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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본질과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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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더 넓은 의미에서의 성경적 세계관은 하나님이 세계를 간섭하신다는 정도에서 머물지 않고 아예 하나님 편에서 세계를 보는 것이다. 교육의본질과목적 , 교육의 본질과 목적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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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성경적 관점에서 교육의 의미와 목적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교육을 실현시키는 것은 왜 중요한 것일까. 인간은 최초로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고, 선악과를 따먹으면서부터 타락하기 처음 하였고, 그 타락은 오늘날까지도 계속 이어져 왔다.
Ⅱ. 본 론
1. 교육의 의미
세속적인 교육은 교육의 정이로부터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크게 기능적, 규범적, 조작적으로서 정이를 내릴 수 있지만 가장 합당한 정이인 조작적 정이에서 그 의미를 살펴보고자 한다. 세상은 물론 하나님의 집이라 일컬을 수 있는 교회마저 타락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교육의 본질 및 목적을 성경적 의미로 해석하는 것은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겠다. 그것은 지상을 넘어 천상, 현실을 넘어 내세, 歷史(역사)를 넘어 피안의 세계를 말하고 수용하므로 `열린 세계관`을 얘기한다.
본 보고서는 교육학에서 기본적이고 核心(핵심)적인 주제라 할 수 있는 교육의 의미와 목적에 대하여 세속적인 관점과 성경적 관점에서 비교·해석해보고 앞으로 성경적 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기독교 학교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제언해보고자 한다.
이에 비교하여 교육의 본질을 성경적으로 조명해보기에 앞서 성경적 관점, 즉 성경적 세계관이란 무엇을 일컫는 것인지, 그 정이를 내려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