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assignment analysis&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8:34본문
Download : 학습 과제 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hwp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②학습요소 상호간의 관련성을 밝힌다. 즉 “학습課題라 함은 학습해야 할 요소와 항목이 어떤 계층에 따라 배열되어 있는 전체”를 말하며 이는 학습요소1)의 상호위계적 관계를 표시하는 수업지도이다. 그러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습課題analysis(분석) 표에는 학습의 순서를 번호로 표시하고 있따
④학습요소의 누락이나 중복을 찾아낼 수 있따
교재가 주어진 경우 교재에 포함된 학습課題를 analysis(분석) 하여 보면, 그 학습課題의 내용을 구성하는 중요한 학습요소가 빠져있거나 또는 중복되어 있음을 찾아낼 수 있따 이런 경우 교사는 반드시 이를 보완, 통합하여 가르칠 계획…(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학습,과제,분석&,출발점,행동,진단과,보충과정,사범교육,레포트
설명
Download : 학습 과제 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hwp( 16 )
학습 assignment analysis&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학습 과제 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낱낱의 사실이나 용어의 定義(정이) 같은 것은 analysis(분석) 을 해보면 학습요소들 하나하나가 아무 관련 없이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수가 있따 그러나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고 대부분은 학습요소들이 상호관련성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따
2.학습課題analysis(분석) 의 피료썽
①단원에서 가르칠 학습요소가 무엇인지 명백히 한다.
한 단 원안에 있는 학습요소의 수는 일정하지 않으나 대개의 경우 10~20 정도이다.
이와 같이 학습課題analysis(분석) 은 학습요소간의 상호관련을 찾아내는 작업이지만 모든 학습요소들이 위계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학습 assignment analysis&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학습 課題 analysis(분석) &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
Ⅰ.학습課題analysis(분석)
1.학습課題analysis(분석) 의 개념(槪念)-가네(Gagne)
가네는 어떤 단원의 최종적인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하위의 지적 기능은 서로 관련되어 위계적 관계가 성립되는데, 이를 추출하여 체계화하는 것을 학습課題analysis(분석) 이라고 하였다. , 학습 과제 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사범교육레포트 , 학습 과제 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순서
다.
학습요소들이 상호관련을 맺지 않고 독자적으로 단원의 goal(목표) 에 종속되어 있는 경우는 드물고 대부분 상호 밀접히 관련되어 있으면서 위계를 이루고 있따 학습課題를 analysis(분석) 해 보면 무엇을 가르칠 것인지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따
③학습의 순서를 밝혀낼 수 있따
학습위계를 밝히면 상위지적기능과 하위지적 기능의 관계를 알 수 있따 즉 어떤 학습 요소를 먼저 가르치고 어떤 학습요소를 나중에 가르칠지가 분명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