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수학사 가볍게 읽기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9:11본문
Download : [독후감]수학사 가볍게 읽기를 읽고.hwp
이러한 것을 여실히 드러내는 부분이 95번째 이야기인데, 이 부분은 아예 title에서부터가 ‘수학에서의 성 평등’ 이다. 하지만 그것은 대체로 그렇다는 것이지 예외는 항상 있는 법이다. 수학이라는 학문이 어딘가에 쓰일 곳이 있으니까 만들어졌겠지만, 구체적으로 어디에 어떻게 쓰려고 만들었나 라고 물어본다면 쉽사리 대답하기 어렵다. 특이하게도 이 책에서는 여성 수학자가 많이 나오는데, 그 이유는 아마도 천부적으로 수학적 재능을 타고났음에도 불구하고 단지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수학을 포기해야만 했던 당시 사회를 향한 저자의 ‘돌’이 아닐까 생각한다.
[독후감]수학사 가볍게 읽기를 읽은후
설명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수학사 가볍게 읽기를 읽고 , [독후감]수학사 가볍게 읽기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수학사 가볍게 읽기
수학사 가볍게 읽기를 읽고쓰기
수학 공부가 잘 안 될 때면 아마도 한번쯤은 ‘수학 같은 걸 배워서 어디에 쓸까’하는 의문을 가져본 적이 있을 것 이다.
“수학은 인간 중심의 학문으로 현실과 동떨어진 것이 아니다.
이 책은 100편이 넘는 단편들로 이루어져 있다 수학에 관련된 이야기라 처음엔 별로 재미없을지도 모른다고 걱정했는데, 막상 책을 읽어 가다 보니 다행히도 그런 걱정은 기우였다. 수학과 관련된 각각의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잘 풀어냈고, 편당 2쪽 정도밖에 안 됐기 때문에 title처럼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전체적으로도 이 책을 참 재미있게 읽었지만 아직까지도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은 정작 책의 본문이 아닌 서문의 마지막 부분이다. 대체적으로 수학적 능력과 관련이 있다는 좌뇌 쪽이 발달하는 남성에 비해 양쪽 뇌가 비슷비슷하게 발달하는 여성은 수학을 잘 못한다고들 한다.
이 책을 읽고쓰기 특히 인상 깊었던 부분은 여성을 천시하기로 유명했던 고대 그리스라는 시간적, 공간적 배경 아래에서도 피타고라스학파는 비록 여성이라 하더라도 수학적 재능만 있다면 성별에 상관없이 제자로 받아주었다는 점이다. ‘수학사 가볍게 읽기’ 는 이런 물음에 이해하기 쉬운 답을 내 줄 수 있는 책으로, 수학이 지나온 歷史(역사)와 관련된 책이다. (중략) 수학에는 歷史(역사)적 사실이 풍부하다, 사실 수학 그 자체가 歷史(역사)이다. 우리가 수학교육에서 그 역…(drop)
Download : [독후감]수학사 가볍게 읽기를 읽고.hwp( 92 )
[독후감]수학사 가볍게 읽기를 읽은후
독후감,수학사,가볍게,읽기,감상서평,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