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제6차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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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08: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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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교육과정 내용의 적정화 : 학습량과 수준을 조정하고 교과목 체계의 개선으로 교육내용의 적합성을 높이고 학습부담을 줄인다. 제6차 교육과정이 시행 시점과 완전 실시 시점은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는 1995~1997년, 고등학교는 1996~1998년이다.설명
1. 제6차 교육과정기(1992-1997)





제6차 교육과정은 ① 건강한 사람(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사람), ② 자주적인 사람(개성있고 자율적인 사람, ③ 창의적인 사람(창의성을 가지고 실천하는 사람), ④ 도덕적인 살마(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선한 일을 실천하는 사람)을 기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따
순서
1. 제6차 교육과정기(1992-1997)
제6차 교육과정은 시대적, 학문적, 개인적 요구의 變化(변화)에 따라 교육부 고시 제1992-15, 1992-16, 1992-11, 1992-19호로 1992년에 제정-공포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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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편제 및 운영
④ 교육과정 운영의 효율화 : 학생의 적성, 능력, 진로를 고려하고, 학습과 생활의 기초능력을 신장하며, 평가방법을 개선하여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1) 초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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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차 교육과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2) 중학교
(3) 고등학교
1) 이념 및 기본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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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교육과정 결정이 분권화 : 중앙집권형 교육과정을 지방분권형 교육과정으로 전환시켜 시-도 교육청과 학교의 자율재량권을 확대한다.
1) 이념 및 기본 방향
서지사항
② 교육과정 구조의 다양화 : 다양한 이수과정과 교과목을 개설하고 필수과목을 축소하는 한편, 선택과목을 확대하여 교육내용의 획일성을 줄인다.
[교육과정] 제6차 교육과정
6차 교육과정에 대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제6차 교육과정에서는 이러한 인간상과 함께 제5차 교육과정에 대한 평가를 기반으로 개정 중점을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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