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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wenty-first century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적자원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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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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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활동은 주로 유치원의 정규 수업시간에 실시하고 있었으며(66.2%), 교사들은 이로 인하여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운영할 수 없다고 응답하였다. 조기교육의 운영 실태(實態)와 결점을 보다 구체적으로 그리고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하여 현재 조기교육을 받고 있는 유아 1명을 대상으로 하루일과를 추적 watch하여 分析(분석)하였다.
② 유치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특별활동 중에서 가장 많이 실시하고 있는 것은 영어(64.3%), 미술(50.9%), 체육(48.1%) 등이었다.

(1) 사립유치원에서의 조기·특기교육 실태(實態) 조사
1) 조사 결과 요약
① 연구대상 유치원 중 88%가 특별활동을 실시하고 있었고, 3-4가지 이상을 실시하는 유치원이 58.3%에 달하고 있어 유치원에서의 특별활동 실시가 상당히 보편화되어 있고, 그 가지 수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예체능,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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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조기·특기교육의 reality(실태) 를 알아보기 위해 교육부 유아교육정책과를 통하여 전국(서울, 부산, 대...



3. 유아 조기/특기교육의 연구결과 우리나라 조기·특기교육의 실태를 알아보기 위해 교육부 유아교육정책과를 통하여 전국(서울, 부산, 대... , 21세기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적자원 양성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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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아 조기/특기교육의 연구결과

우리나라 조기·특기교육의 실태(實態)를 알아보기 위해 교육부 유아교육정책과를 통하여 전국(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등) 사립유치원에 자녀를 보내는 부모 2600명과 사립유치원 교사 1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외부강사가 특별활동을 담당하는 경우…(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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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아 조기/특기교육의 연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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