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pendence.or.kr 21 세기(世紀) 외국인직접투자 유치 및 정책방향 > independence7 | independence.or.kr shopping

21 세기(世紀) 외국인직접투자 유치 및 정책방향 > independence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independence7

21 세기(世紀) 외국인직접투자 유치 및 정책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11:08

본문




Download : 21세기 외국인직접투자 유치 및 정책방향.hwp




따라서 외국인직접투자 정책을 담당하는 산업자원부에서는 제도改善을 위한 문제제기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效果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정책비전

글로벌 경제에 부합하는 외국인직접투자 정책의 비전은 크게 네 가지로…(省略)


21 세기(世紀) 외국인직접투자 유치의 정책goal(목표) 와 비전을 살펴보고, 외국인 직접투자유치 전략(strategy)해결해야할문제로서 투자유치 촉진전략(strategy) 및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제 기여도 제고 전략(strategy)과 해결해야할문제에 관련되어 정리했습니다. 이것은 경제 전 분야에 걸친 것으로 모든 정책부서가 관련되어 있는 분야이다. 모쪼록 도움이 되시길 빌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순서
21 세기(世紀) 외국인직접투자 유치 및 정책방향

다. 그리고 투자유치 目標(목표)는 총량目標(목표)보다는 투자유치 정책부서의 노력이 크게 influence을 미칠 수 있는 신설형 투자로 국한해서 설정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산업구조의 고도화와 취약한 산업구조의 改善을 目標(목표)로 삼는다면 구체적으로 어떠한 범위의 기업들을 어느 정도 유치할 것인가를 양적인 目標(목표)로 설정해야 할 것이다.




설명



21세기%20외국인직접투자%20유치%20및%20정책방향_hwp_01.gif 21세기%20외국인직접투자%20유치%20및%20정책방향_hwp_02.gif 21세기%20외국인직접투자%20유치%20및%20정책방향_hwp_03.gif 21세기%20외국인직접투자%20유치%20및%20정책방향_hwp_04.gif 21세기%20외국인직접투자%20유치%20및%20정책방향_hwp_05.gif 21세기%20외국인직접투자%20유치%20및%20정책방향_hwp_06.gif

Download : 21세기 외국인직접투자 유치 및 정책방향.hwp( 61 )



,인문사회,레포트





21세기 외국인직접투자 유치의 정책목표와 비전을 살펴보고, 외국인 직접투자유치 전략과제로서 투자유치 촉진전략 및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제 기여도 제고 전략과 과제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요약하면, 외국인직접투자 정책의 目標(목표)는 크게 두 가지로 집약된다 첫째, 직접투자가 원활하게 유입될 수 있는 제도改善과 투자環境(환경)의 정비에 주력해야 한다. 모쪼록 도움이 되시길 빌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21세기 외국인직접투자 유치 및 정책방향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1. 정책 目標(목표)와 비전

(1) 정책 目標(목표)

(2) 정책비전
❏ 투자유치와 산업경쟁력 강화의 선순환 구조 정착
❏ 경제 글로벌화의 지속적 추진을 통한 투자유치 상위권 진입
❏ 안정적인 글로벌 네트워크의 구축
❏ 동북아시아 지역거점의 위상 확보

2. 투자유치 strategy課題

(1) 투자유치 촉진strategy과 課題
❏ 경쟁력 있는 투자유치環境(환경)의 조성
❏ strategy적 투자유치 활동의 강화
❏ 인센티브의 신축성 및 다양성 제고
❏ 지원조직 및 지원제도의 탄력적 운용

(2)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제 기여도 제고 strategy과 課題
❏ 독과점시장의 경쟁 촉진
❏ 지역화 거점형 기반 조성
❏ 지식인프라의 확충



투자유치의 目標(목표)를 이렇게 설정하는 경우 양적인 目標(목표)도 이에 부합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물론, 우리나라의 경우 M&A는 외환위기 이후 처음으로 본격화되고 있는 현상으로서 제도적인 걸림돌이 아직까지 남아 있을 수는 있으며, 그에 따라 투자유치를 담당하는 부서에서 투자유입의 제약요인으로서 그 문제를 제기할 수는 있따 그러나 그 문제의 해결은 투자유치 정책부서의 권한밖에 있따 따라서 총량目標(목표)를 설정하고 그 결과에 대해 투자유치 정책부서가 평가받는 것은 합리적이지 못한 것으로 생각된다 이러한 면에서, 투자유치 目標(목표)설정을 지금과 같은 총량目標(목표) 위주에서 신설형 투자 중심으로 전환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으로 보인다. 사실, 투자유치를 담당하는 政府부처가 정책적인 노력으로서 유치할 수 있는 투자의 유형은 신설형 투자이다. M&A형 투자의 경우 순수하게 기업들 간의 이해관계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으로서 政府가 개입할 여지는 거의 없다.
둘째, 투자유치는 산업정책의 目標(목표)와 긴밀하게 연계해서 추진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지역발전 차원에서 신설형 투자만을 유치目標(목표)로 설정하고 있는 프랑스의 예를 참조할 수 있을 것이다.
전체 25,25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independence.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